본문 바로가기
먹고보는 하루/삼남매네 식탁

10분이면 완성되는 바지락 순두부찌개 끓이기(시판소스활용)

by 메추리알333 2023. 1. 4.
반응형

제가 자주 해먹는 메뉴 중 하나인 순두부찌개예요.

물론 집에서 육수와 양념장을 만들어 사용하면 제일 좋겠지요.^^

저는 그렇게 육수내고 할 시간이 부족한 사람입니다. ㅠ

만드는 동안에도 3호가 바짓가랭이를 붙잡고 있기때문이에요.

그래서 시판소스를 활용해서 만들어 먹는답니다.

10분이면 후다닥 완성할 수 있어요.

초간단 바지락 순두부찌개

 

10분이면 완성되는 바지락 순두부찌개
<재료 > 다담 바지락순두부찌개양념1봉, 물200ml, 순두부1봉, 바지락조금
애호박,양파,표고버섯1개, 팽이버섯1/3개,대파,홍고추1/2개, 계란1개

다담 바지락 순두부찌개양념, 재료 및 바지락조금

지난번 조갯살이 들어간 소고기미역국 포스팅때 소분해뒀던

바지락은 꺼내봅니다. 절반가량 잘라서 사용했어요.

이렇게 소분된 바지락이 있으면 국물요리에 넣기 간편하답니다.

 

바지락순두부찌개 조리과정

 

10분이면 완성되는 바지락 순두부찌개 레시피
1. 200ml물 +다담 바지락순두부찌개 양념장을 넣고 끓이기
2. 물이 끓으면 순두부, 애호박, 양파, 표고버섯, 바지락조갯살, 대파를 넣고 끓여줍니다.
3. 조금 끓이고나서 팽이버섯, 계란1개를 넣어주면 완성!!
완성되고 홍고추를 데코해주었어요.^^
계란은 넣어주고 풀어주어야지 국물이 찐~하고 걸쭉해진답니다.
깔끔한걸 좋아하시는 분은 계란을 빼시거나 풀지않고 두시면 되세요.^^
매콤한걸 선호하시면 땡초, 고춧가루를 첨가해주세요~ㅎ

바지락 순두부찌개

시판 순두부찌개 양념장이 있으니 10분이면 완성할 수 있어요.

추울때 바지락 순두부찌개 한그릇이면

다른 반찬없이도 밥한그릇 뚝딱!ㅎ

내일 아침도 따뜻한 바지락순두부찌개와 간단히 먹으면 될 것 같네요.^^

반응형
순수 제 돈주고 구입해서 만든 후기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