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보는 하루/삼남매네 식탁

새해에 끓여먹는 간단한 떡국만들기

by 메추리알333 2023. 1. 1.
반응형

새해 기념으로 떡국포스팅을 끌어올려봅니다.

다들 새해에 맛있는떡국 한그릇 만들어 드셔보세요.^^


어제는 붕어빵 포스팅을 했지요~ㅎ

그러고 그날 점심으로 떡국 만들어 먹었네요 ㅎㅎ

2호가 전날 열이나서 어제하루 집콕했는데... 점심을 떡국을 주문해주시네요^^

때마침 친정에서 떡국을 받아온게 있어서 금방 만들어 먹을 수 있지요

누군가 떡국이 라면만큼 끓이기 쉽다! 하는데 

육수만 내놓으면 5분정도면 완성이 되는거 같아요 ^^

재료는 아래 더보기 클릭해주세요

더보기

<재료>  육수재료 - 맛선생멸치육수팩1개, 물700ml, 파뿌리,명태포가루

             주/부재료 - 떡국떡(국그릇계량 1번이 1인분/저는 1.5정도),                                                                                                             표고버섯1개, 대파1/4개, 계란1개, 국간장4T, 들깨가루

물에 육수재료(다시팩,파뿌리,명태포가루)넣고 끓이가, 냉동떡국떡은 물에 해동

1.떡국떡은 먼저 한번 씻은뒤 물에 해동시켜주어요.

2.육수내기-물,다시팩,파뿌리,명태포가루를 넣고 끓여줍니다. 다시팩을 사용해서 육수는 금방우러나와요

                  파뿌리,명태포가루는 없어도 무방합니다(대신 넣어주면 훨씬 육수만이 좋겠지요^^)

3. 표고,대파를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 저는 5살 2호가 먹을 떡국이여서 잘게 썰었어요)

4.육수가 끓으면 떡국떡, 표고,대파, 국간장, 들깨가루를 넣어줍니다. 들깨가 들어가야 고소하고 진한맛이 나요^^

5.다시팩,파뿌리는 건져내고 계란을 풀어줍니다

이게 끝이랍니다

정말 간단하죠??

줄여서... 끓는물에 다시팩→떡,표고,대파→국간장,들깨가루→계란

이것만 기억하시면 누구나 쉽게 끓일 수 있답니다^^

 

끓여줬더니 2호가 너무너무 잘먹네요 ^^

아직 떡이 목에 걸릴 수 있으니 가위로 잘게 잘라서 먹게 했어요 ㅎ

저도 누가 이렇게 차려주면 너무~좋겠네요 ^^ 꼭 누군가 보길바라며 ㅎㅎ

 

반응형

주말점심때 다들 맛있는 떡국 한그릇 드셔보셔요 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