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보는 하루/삼남매네 식탁

먹음직스러운 스테이크카레덮밥 만들기

by 메추리알333 2023. 1. 10.
반응형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은 바로 카레랍니다.

먹어도 질리지 않고, 김치하나만 있음 밥한공기 뚝딱!!

돼지고기보단 소고기가 들어간 카레가 

풍미가 더 좋다는 사실^^

매번 국거리용 소고기로 카레를 만들었어요.

 

얼마전 홈레스토랑 스테이크만들기 포스팅에서

살치살 스테이크를 넉넉히 구입해둔 탓에

시즈닝한 살치살스테이크를 냉동실에 보관했었답니다.

갑자기 카레를 만들어야했는데... 소고기가 번뜩 생각나더라구요.

스테이크용 소고기를 쓰면 더~~더~~ 맛있을거라는 ..ㅎㅎ

당연한 논리겠죠?ㅋㅋ

스테이크카레덮밥

큼직큼직한 소고기 카레가..  맛있는건 당연지사!!

말이야 소고기카레겠지만서도,

스테이크카레덮밥이라고하니

뭔가 그럴싸한 음식하나가 탄생한 듯하네요^^

먹음직스러운 스테이크카레덮밥 

재료: 오뚜기바몬드카레200g, 스테이크용소고기200g(살치살),양파2~3개, 양송이버섯5개, 표고버섯1개, 
감자(中)2개, 당근, 파프리카, 애호박,브로콜리 적당량

카레200g은 10인분기준이예요. 대량으로 만들어서 소분보관하려고 많이 만들었어요.
양이 많으신분은 절반으로 계산하셔서 만드시면 되신답니당~^^

카레에 들어가는 야채는 집에 있는 재료로 준비해주시면되요.
스테이크용소고기(살치살)이 들어가기에 어울리는 양송이버섯으로 넣었어요. 
새송이나 표고버섯도 좋습니다.

스테이크카레덮밥 재료준비

살치살은 지난번 스테이크만들때 오레가노럽드, 허브솔트, 식용유로

버무려두고 랩핑해서 얼려둔 고기였답니다.

식용유로 코팅해서인지 소고기표면이 드라이되는 현상은 없었어요^^

해동했더니 원육 그대로였고, 해동시 소고기핏물이 덜 새어나오는 효과도 있었어요.

다음번에도 스테이크용 소고기가 남으면 시즈닝 후 랩핑보관!!!! 해주면 좋지싶어요^^

양송이도 그때 쓰고 남은건 냉동보관해서 같이 사용했어요.

이렇게 쓰일 줄 몰랐는데 유용히 쓰이네요.

오뚜기 바몬드카레 순한맛(1kg)

제가 카레를 좋아하는지라...

마트에서 100g단위로 파는 카레는.. 양이 턱없이 부족해요.

쿠팡에서 대용량 1kg를 구입하면 6~7천원이랍니다.

마트에서 100g이 보통 2천원이면.. 계산되시겠죠?ㅎㅎ

보통 만들때 200g씩 사용을하니 5번사용가능한 분량이네요^^

저한테는요^^

스테이크카레덮밥 조리순서(1~3)

스테이크카레덮밥 조리순서

1. 냄비에 식용유 1~2T 두르고 소고기 볶기. 겉면이 살짝 익으면 양파를 넣고 달달 볶기
2. 양파에서 물이 나와서 지글거리면 모든 야채를 넣고 잘 섞어주고 2~3분간 볶기
3. 끓는 물을 넣어주고, 끓어오를때 생기는 불순물은 제거해주기 
4. 바몬드카레가루 200g을 넣고, 잘 섞어주기
5. 뭉쳐진 가루는 잘 으개어서 풀어주면 완성

카레 간이 맞는데 농도가 묽다싶으면, 쌀가루나 찹쌀가루 푼 물을 넣어서 농도를 맞춰주시면 되세요^^
찬물을 넣어도 되지만, 끓는물을 넣는 이유는 조리시간 단축을 위해서랍니다.

 

스테이크카레덮밥 조리순서(4~5)

 

저 용량의 절반만 만드셔도 되세요.

저는 많이 만들어서 한끼분량씩 소분해서 김치냉장고에 보관한답니다.

혼자서 점심 간단히 먹을때 한봉씩 꺼내 먹으면 편하더라구요.

나름 영양등뿍 3분카레가 되는셈이지요^^

냄비째 보관하면 카레가 잘 상할 수도 있기때문에

1인분씩 소분포장해서 냉장보관하면 2주정도는 거뜬하더라구요.

덮밥용 밥 담기

예쁘게 밥 담는 법은 지난번 

파인애플베이컨볶음밥에서도 알려드렸어요.^^

밤 위에 카레만 부으면 완성이랍니다.^^

스테이크카레덮밥

먹음직 스러운 스테이크카레덮밥 완성입니다.

그냥 소고기카레이지만

큼직한 소고기덕분에 스테이크카레덮밥으로 

레벨 업되었네요^^

 

반응형

카레만들기는 쉬운 것이니

스테이크소고기한번 넣어 드셔보시면 어떨까요??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