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보는 하루/삼남매네 식탁

재밌게 만들어 먹는 미니 팬케이크만들기(팬케이크 시리얼)

by 메추리알333 2023. 2. 12.
반응형

지난번 바나나크림치즈팬케이크를 포스팅했었죠.

이번 주말에는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는 팬케이크 시리얼을 만들어 보았어요.

외국에서 한창 유행했언던 팬케이크 시리얼 들어보셨나요?

 

팬케이크를 아주 작은 사이즈로 구워서 시리얼처럼 우유에 말아먹는 것이랍니다.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겠죠.

작은 사이즈로 팬케이크르 구워주기만 하면 된답니다.

 

반응형

 

미니 팬케이크(팬케이크시리얼, 핫케이크시리얼)

팬케이크 미니사이즈팬케이크 미니사이즈
미니팬케이크

손바닥 위에 올려져 있는 크기를 보면 어느 정도인지 가늠이 가시나요?

일반 팬케이크보다 훨씬 작은 크기랍니다.

만드는 방법은 일반 팬케이크 만드는 것과 동일하고 크기만 작게 구우시면 돼요.

 

미니 팬케이크(팬케이크시리얼, 핫케이크시리얼) 만들기

재료

:  오뚜기 핫케이크믹스 200g(종이컵 2컵), 우유 100ml(종이컵 2/3컵), 계란 1개(50g)

조리순서

1. 계란 1개를 풀고 우유 100ml를 넣고 잘 섞어준 뒤, 핫케이크가루 200g을 넣고 섞어주기.

2. 짜는 주머니에 반죽을 넣고  약불에 가열된 팬에서 작은 크기로 구워주기.

3. 남은 반죽으로 재미있는 모양으로도 구워보기.

완성된 미니팬케이크와 팬케이크시럽
미니팬케이크 조리과정

 

처음에는 숟가락으로 핫케이크믹스를 부어보았지만 모양도 잘 나오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짜는 주머니에 넣으면 되겠다 싶었어요.

집에 짜는 주머니는 없고, 일회용 비닐은 있었어요.

일회용 비닐의 아랫부분 중 한쪽을 묶어주고 모서리를 잘라서 사용하면 짜는 주머니처럼 사용가능하답니다.

 

다구워짐 미니팬케이크를  접시에 담고 사이사이에는 팬케이크 시럽을 뿌려주었어요.

팬케이크 시럽에 바로 찍어먹지 좋겠죠?

 

하트모양 팬케이크별모양 팬케이크별모양 팬케이크 2
하트모양 팬케이크별모양 팬케이크별모양 팬케이크
다양한 모양의 팬케이크

별모양 반죽을 두 가지 버전으로 만들어보았어요.

두툼한 별모양은 푹식한 팬케이크 식감이었고,,

얇은 별모양은 바삭바삭한 과자식감의 팬케이크였어요.

아이들 이름으로 써서 만들어 먹어도 재밌겠지요?

 

미니 팬케이크 시리얼 시식후기

완성된 미니 팬케이크 먹는 시간미니 팬케이크 크기(숟가락 위에서 절반크기)작은 팬케이크를 먹는 막내
미니 팬케이크 크기

사진에서 보듯이 숟가락에 절반크기정도 되네요.

시리얼에 말아먹는 미니팬케이크는 이보다 더 크기가 작을수록 좋답니다.

크기가 작을수록 바삭바삭한 식감이 되더라고요.

작은 사이즈는 과자 같다며 굽자마자 먹기 바빴어요.

조금 큰 사이즈는 막내 3호 간식으로 한 손에 쥐어주기 딱 좋더라고요.

큰 사이즈 팬케이크보다 작은 게 훨씬 간단히 먹기 좋았어요.

 

미니 팬케이크를 많이 구웠으면 그릇에 담고 우유를 부어서 먹으면

그것이 바로 팬케이크 시리얼이랍니다.

팬케이크와 우유를 같이 먹으면 맛있는 건 당연하죠.

저희 애들은 구워주자마자 먹어치우기 바빠서 우유에 말아먹을 시간도 없었네요.

하트모양 팬케이킄 들고있는 첫째별모양 팬케이크를 들고있는 첫째작은 팬케이크를 들고있는 첫째와 그걸 달라고 조르는 막내
다양한 팬케이크 놀이

 

짜는 주머니에 있는 반죽을 동그란 모양이 아닌 여러 가지 모양으로 만들어보았어요.

아이들이 원하는 모양으로 구워주니 재밌으면서도 맛있는 간식시간이었답니다.

주말에 아이들과 팬케이크로 재밌는 요리놀이시간이 가지는 것도 좋지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