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보는 하루/삼남매네 식탁

아이와 함께 만드는 아보카도 간장계란덮밥(아보카도비빔밥)

by 메추리알333 2023. 9. 7.
반응형

지난 주까지만 해도 여름방학 중이었던 1호와

이것 저것 점심때 만들어 먹었었어요.

들깨수제비, 김치볶음밥, 아보카도계란덮밥을 만들어보았답니다.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아보카도간장계란덮밥을 포스팅해볼게요.

저도 아보카도는 이번에 처음 접해 본 식재료랍니다...ㅎㅎ

 

아이와 함께 만드는 아보카도 간장계란덮밥(아보카도비빔밥)

아보카도덮밥(비빔밥)

예전엔 흔한 식재료가 아니었던 아보카도가

요즘에 집앞 마트, 야채가게에 가도 쉽게 구할 수 있어졌어요.

그만큼 많이 이용해 먹는 식재료가 되었다는 뜻이지요.

아보카도가 덮밥으로 해먹으면 부드럽고 고소하고 맛있다고 이야길 들었어요.

때마침 과일가게에서 과일을 구입하고 아보카도를 2개 얻었어요.

공짜로 받은 아보카도를 이용해서 덮밥을 만들어 보았답니다.

 

아보카도 간장계란덮밥 재료 및 조리순서

1. 아보카도 손질법

아보카도손질

가장 중요한 재료가 바로 아보카도예요.

아보카도는 초록색이 아니라 후숙하여 검은색일때 사용하면 된답니다.

아보카도 손질법은 씨를 중심으로 칼을 뱅글 360도 돌려 칼집을 내준뒤 

양손으로 비틀어서 똑 떼어내면 된답니다.

하지만 제가 칼을 너무 세게 들어간건지.... 씨가 반토막이 낫네요..;;;; 

원래 가운데 씨가 볼록 나온쪽을 칼로 콕 찍어서 빼내야하는데...

저는 숟가락으로 씨를 파냈답니다..;;;

그러곤 아보카도 과육이 너무 익어서 칼로 과일깍듯이 깍았어요 ㅠ

원래는 망고처럼 숟가락으로 껍질부분과 과육을 분리시키는 것이랍니다.

너무 익어서 그런지 한쪽부분은 색이 검은빛이 돌아서 잘라내고 사용했어요.

반응형

무식한 사람이 아보카도 씨를 반토막 낸다고하던데..

저는 결코 무식한게 아니었어요.

아보카도가 후숙이 너~~무 많이 되었나봅니다....

 

2. 아보카도 간장계란덮밥 재료준비

아보카도간장계란덮밥 재료준비

<재료-2인분기준>
아보카도 1/2개, 통조림햄100g(200g짜리 절반사용), 양파 1/4개, 계란2개
공기밥 2인분, 간장, 참기름

재료손질은 초등학생인 1호가 했어요.

썰기힘든 양파만 제가 슬라이스로 채썰고, 통조림햄, 아보카도는 직접 쵸핑했네요.

계란도 까서 그릇에 담아주면 스스로 휘젓게 해주었답니다.

3. 아보카도 간장계란덮밥 조리순서

아보카도간장계란덮밥 조리순서

아보카도간장계란덮밥 조리순서

1. 아보카도, 통조림햄, 양파는 먹기좋은크기로 썰고, 계란은 풀어놓기.
2. 계란 스크램블에그로 준비, 양파 볶기, 통조림햄은 끓는물에 첨가물 제거 후 볶아주기
3. 그릇에 밥을 얹고 햄, 양파, 계란, 아보카도를 올려주기.
4. 간장 1~2T, 참기름1T를 넣고 잘 섞어주면 완성

* 간장은 1T를 넣고 비벼보고 간을 본 후 추가로 더 넣어주시면 되요.

통조림햄, 양파, 계란만 가열과정을 거쳤고, 아보카도는 비가열이예요.

그래서 가장 먼저 아보카도를 깨끗히 손질해주시는게 좋겠죠?

 

아보카도간장계란덮밥(아보카도비빔밥) 시식후기

완성된 아보카도덮밥

정말 간단한 아보카도덮밥요리예요.

아보카도만 있으면 햄이 없어도 만들 수 있답니다.

계란, 아보카도만 넣고 간장,참기름에 비벼도 엄청 꿀~맛!!

소박한 재료로 맛있는 한끼요리가 될 수 있어요.

쓱싹쓱싹 비벼봅니다.

아보카도간장계란덮밥

태어나서 처음 맛본 아보카도 덮밥이지만

1호는 본인이 만들게 이렇게 맛있을 수 있는거냐며

한그릇 완밥하였답니다.

김치 올려서 먹으니 더 맛있다고 한그릇 더 요청하는 1호네요.

초등학교 가더니 이것저것 다 잘먹는 1호랍니다. :)

 

많이 해먹는게 명란아보카도덮밥이지만

아이들을 위한 아보카도 덮밥은 계란이나 햄종류가 들어가야 맛있다는 사실. .

 

 

다들 맛있는 한끼 만들어 드셔보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