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보는 하루/삼남매네 식탁

밥도둑 밑반찬인 새송이버터간장조림 만들기

by 메추리알333 2023. 1. 16.
반응형

매번 메인 요리만 포스팅했었네요.;;;

집에 밑반찬이 많지 않다는 증거겠지요..ㅎㅎ

그날그날 먹을 주요한 반찬만 만들기때문에 밑반찬은

완전 기본 찬들 뿐이네요.;;;;ㅠ

이번에 밑반찬이긴하지만 나름 조연급은 가능한 

새송이버터간장조림이랍니다.

재료도 별다른게 없어보이죠?ㅎㅎ

만들기 간단하답니다.

굳이 새송이버섯이 아니더라도 

다른 버섯으로도 가능하겠죵?ㅎㅎ

밥도둑 밑반찬인 새송이버터간장조림 만들기
재료 : 새송이버섯4~5개, 버터3조각(버터2T), 청양고추2개
조림양념장 : 진간장6T, 다진마늘1T, 올리고당4T, 미림1T, 물 100ml

새송이버섯은 가로로 잘라주시면 훨씬 식감이 좋답니다.^^

 

새송이버터간장조림 조리순서(1~2)

 

새송이버터간장조림 조리순서
1. 새송이버섯을 둥글게 도톰하게 자르고 열십자모양(+)칼집내기
2. 가열된 팬에 버터를 녹이고 새송이버섯 넣고, 하나씩 뒤집으면서 익히기
(노릇노릇해진 색상나오게 익혀줍니다.)
3.노르스름해진 색상이나오면 간장소스를 붓고 졸여주기
4. 국물이 자작해지면 청양고추 2개를 쏭쏭 썰어넣어 매콤함을 가미해주면 완성.

새송이버터간장조림 조리순서(3~4)

새송이버섯을 쓰는게 식감이 가장 좋긴하겠죠?

표고버섯은 향이 조금 강한 편이라 

표고보다는 양송이가 나을것 같아요^^

양송이는 버터와 주로 많이 쓰는 버섯이기도하구요.

새송이버터간장조림 조리

양념장이 보글보글 끓고있는 새송이버터간장조림이랍니다.

영상을 보니 흰쌀밥에 같이 먹으면 

밥한공기 뚝딱이랍니다.

새송이버터간장조림

집에 냉장고에 버섯이 있으시면

한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매번 새송이버섯볶음을 해먹다가

버터를 넣은 간장조림을 만들었더니

풍미가 훨씬 좋았어요.

맛있는 한끼 만들어드셔보세요. : )

반응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