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보는 하루/삼남매네 식탁

명절음식 먹고 난뒤에는 매콤한 오징어초무침(초고추장레시피,초장만들기)

by 메추리알333 2023. 1. 24.
반응형

명절음식 다들 많이드셧지요 ㅎ

어제 해물찜 포스팅을 올렸네요.ㅎ

오늘은 집에서도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오징어 초무침을 포스팅해봅니다.

오징어초무침

 

매콤달콤 맛있는 오징어초무침 
재료 : 오징어 2마리, 쪽파 한줌, 오이반개, 땡초1~2개, 다진마늘1T, 고춧가루1T, 초고추장4~5T(넉넉히)

초고추장은 시판용소스를 이용해도 되고, 아래에 초고추장 레시피를 남겨놓을게요.
만들어먹는 초고추장이 훨씬 더 맛있긴하답니다.^^

 

오징어초무침만들기

 

매콤달콤 맛있는 오징어초무침 조리순서
1. 오징어2마리를 끓는물에 데치기. 1분정도 데치기(2분이상데치면 질겨집니다.)
2. 데친오징어는 찬물샤워로 식혀주어야 질기지않아요.오징어도 먹기좋은크기로 썰기.
3. 오이는 반달어슷썻기, 파는 손가락정도길이, 땡초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4. 오징어, 오이, 쪽파, 땡초+다진마늘1T+고춧가루1T+초고추장4~5T(넉넉히) 넣고 버무려주면 완성.

완성된 오징어초무침

엄청 맛깔난 오징어초무침이 완성되었어요.^^

군침도네요.

이것만 있어도 밥한그릇 뚝딱입니다.

미나리가 있다면 미나리를 추가하시면 더 좋아요.

향긋한 냄새가 나서 입맛돋구는 일등공신이랍니다.

 

오징어초무침이 아니더라도

꼬막을 넣으면 꼬막초무침이 된답니다.

둘다 맛있는 초무침이지요~ㅎ

꼬막 초무침을 가지고 비빔밥을 해먹어도

한끼가 완전 맛있지요.

반응형

시판 초고추장(초장)을 써도 맛있지만

집에서 만든 초장을 써도 맛있어요.

혹시 집에 초고추장이 없을땐 아래 레시피대로 만들어보세요.^^

다음에 초고추장(초장)만드는 포스팅도 올려봐야겠네요.ㅎㅎ

초고추장 황금레시피(초장 황금레시피)
재료 : 고추장100g,  식초65g, 설탕 40g, 다진마늘6g, 다진생강1.7g

이 비율로 필요한 양만큼 계량해서 사용하시면 되요.
저는 보통 2배분량으로 계량해서 만들어둔답니다.
고추장200g,  식초130g, 설탕 80g, 다진마늘 12g, 다진생강3.4g
초고추장은 넉넉히 만들어서 냉장숙성해두면 더 맛이 좋아지거든요.^^
다진생강이 없으면 굳이 구해서 안넣으셔도되요^^

집에 저울이 없으신 분들이 분명있을거같네요.
조만간 수저나 종이컵으로 계량 가능한 레시피로 바꿔서 다시 포스팅할게요.

 

다들 맛있는 반찬 만들어 드셔보세요.

오늘부터 엄청 추워진다고하니 

감기조심들하시구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