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보는 하루/삼남매네 식탁

홈레스토랑 스테이크 만들기(크리스마스 홈파티메뉴)

by 메추리알333 2022. 12. 22.
반응형

집에서도 홈레스토랑이 될 수 있나요?

네~~~저도 만드는데 다 만드실수 있지요 ㅋ

지난번엔 로제파스타, 이번에는 소고기스테이크도전해봅니다!!ㅎ

스테이크는 요리를 하면서 처음 해본 메뉴예요....;;;;

왜 이제껏 안해봤는가 몰라요..

한번 만들어보니 너무 쉬워요!!! 맛은 고퀄리티 보장합니닷!

저희집 애들 저녁먹이고 호다닥~~ 만들었어요..(야채손질만 미리해뒀답니당)

1,2,3호 다있는 저녁시간에 만드는건 난이도 최상이랍니다 ㅠ

스테이크 고기를 보통 등심,안심,부채살,살치살 여러가지를 쓰더라구요.

살치살과 부채살 두가지로 사봤어요. 

비교해보고 다음번에 더 맛있는부위로 사려구용~^^

크리스마스 홈파티메뉴 스테이크 만들기
재료 : 살치살200g, 부채살180g, 허브맛솔트, 오레가노럽드, 버터2조각, 푼푼스테이크소스블랙페퍼
곁들임야채 : 양파, 파프리카, 브로콜리, 통마늘7-8개, 양송이2-3개, 방울토마토5-6개
곁들임야채는 다른 재료를 사용하셔도된답니다. 위의 재료를 다 갖추지 않으셔도 되셔용~

스테이크 마리네이드과정,야채굽기(1-3)

 

크리스마스 홈파티메뉴 스테이크 레시피

1. 소고기를 키친타올로 겉면 핏물 제거
→ (소고기 마리네이드과정=밑간=소고기시즈닝)
허브맛솔트, 오레가노럽드를  뿌려주고 올리브유를 발라줍니다.(저는 올리브유가 없어서 식용유로 했어요)
허브맛 솔트는 충분히 뿌려주세요.
저는 고기 한면당 톡톡톡 3번,오레가노럽드는 톡톡 2번정도 뿌려주었어요. 
일회용 랩이나 비닐에싸서 냉장보관해주어요 ㅎ

2.야채손질 -먹기 좋은 크기로 썰기.
3.야채굽기- 식용유에 야채를 구워줍니다.  양파는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게 해주시면되요.
그릴팬에 자국이 남게 구우면 먹음직스럽게 보인답니다. 구울때 허브솔트 살짝 뿌려주세요.

4.고기굽기- 고기는 굽기 30분전에 상온에 내놓으신 뒤에 구워주세요.
식용유를 두른팬에 센불로 고기 겉면, 옆면을 1분씩 익혀주기 → 버터를 녹인팬에 중불로 2~3분 익혀주기 →고기 레스팅과정을 거치는 동안, 고기를 구웠던 팬에 스테이크소스를 넣고 데워주기
5.플레이팅(곁들임야채, 스테이크, 소스)

스테이크 맛있게 굽기

스테이크소스는 푼푼스테이크소스 블랙페퍼를 사용했어요.

푼푼 스테이크소스는 소고기를 구웠던 팬에 흘러나온 육즙, 버터녹인곳에 소스를 붓고 끓여준답니다.

고기향이 소스에도 다 베이기때문에 소스맛도 잘 어우러질 수 있어요ㅎㅎ

반응형

스테이크 플레이팅(소스붓기전)

플레이팅할땐 곁들임야채, 고기, 소스 순으로 세팅해주세요^^

소스를 붓기전 스테이크의 익은정도를 담기위해 찍어보았어요.

제가 구운 스테이크는 미디엄레어~미디엄 정도 쯤 되는것 같아요^^

고기두께에따라 굽는시간은 천차만별이니 제가 구운시간은 참고만 해주세요~ㅎ

 

집에 생와사비가 있어서 같이 플레이팅했답니다. 

생와사비와 소고기는 최고의 조합이예요.

와사비랑 소고기 한번 같이 꼭 드셔보세용 ㅎ

 

스테이크 완성샷

스테이크, 로제파스타, 샐러드, 수제피클, 와인을 곁들여 먹었네요^^

완전 꿀~맛이랍니다. 

집에서도 레스토랑에서 먹던 스테이크 맛을 낼 수 있답니당~ㅋㅋㅋ

아.. 주관적인 입맛으로는 부채살보단는 살치살이 더 좋았어요.

부채살은 가운데 막이 있어서 별로더라구요^^ ;;;ㅎㅎ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연말 모임에 스테이크한번 만들어드셔보세요~^^

 

아래에 스테이크에 쓰이는 용어를 간추려 적어보았어요 ㅎ


  • 마리네이드?

고기나 생선을 조리하기 전 맛을 들이거나 육질을 부드럽게 하기위해 재워두는 조리법.

육고기에 마리네이드를 하면 향과 수분을 주어 더욱 부드럽고 풍미가 높아진답니다.

일종의 시즈닝단계라고 생각해주시면 되요.


  • 오레가노럽드(oregano rubbed)?

오레가노는 향신료중에 하나예요. 보통 분쇄된 가루 형태로 많이 있지만, 럽드는 입자가 어느정도 살아있는 형태랍니다.

그래서 육고기에 문질러서 향을 입힐때 많이들 사용하는 제품이예요.


  • 소고기 레스팅 과정?

소고기를 다 익히고나서 바로 썰지않고 종이호일에 3-5분정도 감싸 주면, 육즙이 고루 퍼져서 맛이 한층 더 좋아진답니다.

익히고나서 호일이아니더라도 잠시 그릇에 뚜껑을 덮어주셔도 된답니다.  

또한, 팬에서 레스팅과정을 거치게되면 지나치게 익어서 고기가 질겨질 수 있으니 그릇에 옮겨서 해주세요~

레스팅시간은 3- 5분안으로만 해주세용~너무오래 레스팅하게되면 고기가 식어지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