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보는 하루/삼남매네 식탁

가야닭갈비에서 구입한 염통꼬치 구워먹기

by 메추리알333 2022. 12. 21.
반응형

얼마전 프리마켓에서 구매한 위가막창의 구운막창을 포스팅했었죠.ㅎ

이번엔 플마에서 항상 사는 품목인 가야닭갈비도 냉동실에 있어요.

가야닭갈비에서 주로 숯불닭갈비, 간장닭갈비, 가야닭갈비, 염통꼬치를 산답니다~ㅎ

다 밥반찬용이예요^^ 

염통꼬치는 저희집 2호가 정말 좋아해서 한번씩 구워주거든요.

투다리에 가서 염통꼬치를 먹으면 비싸죠~ㅎㅎ

제가 산거는 한팩에 10개씩 들은 염통꼬치를 2팩 1세트(총20개)로 사먹는답니다.

가격은 10,000~11,000원가량했었던거 같아요. 

사진에는 총 염통꼬치 3세트를 샀어요.(염통꼬치 총60개)

가야닭갈비 염통꼬치

염통꼬치 조리법
1. 냉동된 염통꼬치를 봉지째 찬물해동 
2. 키친타올로 한번 닦은 염통꼬치를 기름살짝 두른팬에 굽기(중~약불)
3. 구울때 허브솔트를 뿌려주고 8~10분가량 익혀주면 끝!!

이미 꼬치에 다 끼워진 염통들이라서 잘 구워주시면 되요.

소주 1T넣고 구워주면 혹시 모를 잡내나 누린내 제거에 도움을 준답니다.

저는 그냥 허브솔트로 뿌리고 구웠어요. 허브솔트만으로도 소금구이맛을 낼 수 있어용^^

같이동봉된 허브데리야끼소스를 끼얹어주면 

예전에 길에서 먹던 염통꼬치맛 그대로랍니다. 

염통꼬치 소금구이, 데리야끼소스

제가 어렸을때는 초등학교 하교길에

염통꼬치 1개 200원씩 주고 사먹었어요^^

추억돋네요 ㅎㅎ

그때 거기서 먹던 염통꼬치가 그립네요 ㅠㅎ

남이 구워주는 게 제일 맛있는거 같아요 ㅎㅎ

그러니 아이들이 게눈감추듯 먹더라구요 ㅋㅋㅋ

염통꼬치 먹는 1,2호

아이들이 염통꼬치 먹고있는 사진은 최근게 없어서 이전사진을 올려봅니다.ㅎ

간식으로 먹어도 좋겠지요?ㅎㅎ

밤에는 술안주로도 딱인 염통꼬치랍니다.^^

반응형

염통꼬치 허브데리야끼소스

찾아보니 인터넷으로도 살 수 있네요.

방학때는 택배로 받아서 먹었답니다.

염통꼬치는 생산량이 소량이라서 품절일때도 종종 있더라구요 ㅠ

염통꼬치 좋아하시는분은 한번 사드셔보세요~^^

가야닭갈비 팜플렛

플마에서 받아온 가야닭갈비 팜플렛도 올려용~ㅎ

제가 여기서 먹은건

간장,숯불,가야닭갈비, 닭안심까스,

오리불고기, 안동찜닭, 염통꼬치예요.

다 맛있었어요. 그래서 추천해봅니다~ㅎ

방학때 아이들 반찬으로 쟁여두시면 든든하겟죵 ㅎ

 

 

제품은 순수 제 돈주고 사먹은 후기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