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보는 하루/삼남매네 식탁

아이들과 함께 만드는 바나나크림치즈팬케이크

by 메추리알333 2022. 12. 20.
반응형

지난 주말 전국이 너무 추웠었죠.

지금은 주말보다 더더 춥네요..;;;

그래서 주말에 집콕모드였어요^^

집에서 아이들과 노는건 매번 비슷비슷하지싶네요 ㅋㅋ

주말에 아이들과함께 만들 수 있는 요리활동 하나 소개할께용 ㅋㅋ

바로 바나나크림치즈팬케이크랍니다 *-*

바나나크림치즈팬케이크

마트에선 오뚜기 핫케이크믹스500g은 3,680원 , 오뚜기케이크시럽220g은 1,320원,

필라델피아크림치즈200g은 5,880원에 구입.

쿠팡에선 핫케이크믹스1kg 5,570원, 크림치즈200g은 4,770원, 시럽은 소용량은 팔지 않네요.ㅎ

시간여유가 있으시면 인터넷에서 미리 구입해서 쓰시는게 이득이랍니다.^^

 

바나나크림치즈팬케이크 재료

바나나크림치즈팬케이크(2인분-4장)
재료 : 오뚜기 핫케이크믹스200g(종이컵2컵),우유100ml,(종이컵2/3컵), 계란1개(50g), 오뚜기케이크시럽,크림치즈, 바나나1/2개

 

오뚜기핫케이크믹스 만드는방법

 

보통 핫케이크믹스 포장지 뒷편에 만드는 방법과 재료양이 나와있어요.^^

저희는 아이가 둘이라서 제가 적어둔 양의 2배를 준비했어요.

각각이 그릇에 만들 수 있게 해주어야지 싸우는 일이 없답니다.ㅋㅋ

핫케이크반죽 굽기

 

나나크림치즈팬케이크 조리순서
1. 계란1개를 풀고 우유100ml를 넣고 잘 섞어준 뒤, 핫케이크믹스200g을 넣고 섞기.
     반죽을 섞어줄때 뭉쳐있는 가루덩어리를 잘 풀어주기!!! 
     뭉친가루안의 베이킹파우더로 인해서 쓴맛이 나요^^ 으개어서 잘풀어줍니당~ㅎ
2. 약불에 가열된 팬에 기름1~2방울로 잘 닦기.
     기름이 흥건하면 팬케이크가 타기 쉬워요.
     (설탕이 들어있기때문에요)

     약불로 굽다가 기포가 발생하면 뒤집어서 2분 더 굽기.
3. 구워진 팬케이크에 크림치즈와 썰어둔 바나나를 올려준 뒤 시럽을 뿌려주면 완성!!

바나나크림치즈팬케이크

아이들도 자기가 만든것이 팬케이크가 되어서 나오는게 신기한가봐요 ㅎ

아이들은 그냥 시럽, 바나나없이 빨리 먹고싶다고 아우성이여서

굽자마자 바로 먹기 시작했답니다.;;;;;;

아이들이 만든 팬케이크 

혼자서 팬케이크 한장은 거뜬히 먹어치우네요.;;;;;

3호도 일찍이 팬케이크를 맛보았답니다.

셋째는 어쩔수 없이 다 먹게 된는듯 하네요 ㅠ

시럽은 안뿌려준거에 만족하며 먹였네요 ㅋㅋㅋ

반응형

완성된 바나나크림치즈팬케이크

 

바나나와 크림치즈가 올라간 팬케이크는

엄마몫이 되었네요 ㅋㅋ

바나나와 크림치즈가 어울릴까싶었는데...

바나나, 크림치즈의 부드러운식감과 핫케이크가 잘어우러지고

크림치즈의 짠맛과 바나나,시럽의 단맛이 만나서 

단짠단짠의 조합이 완성되었답니다~~ㅎㅎ

 

보통 팬케이크에 버터를 올리고 시럽을 뿌려 먹는게 일반적이지만

크림치즈와 바나나가 올라가니 든든한 한끼 식사로도 손색없네요 ㅎ

간단히 만들 수 있고, 아이들도 잘 먹을 수 있는 브런치로 한끼해드셔보세용~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