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고보는 하루

국내 단풍명소인 곤지암 화담숲 실시간 다녀온 후기(단풍절정시기)

by 메추리알333 2023. 11. 2.
반응형

지금 단풍구경하는 시기로 많이들 놀러 다니는 시기죠.

전 이틀전 10월30일에 화담숲에 다녀왔어요.

다녀오고 집에 오자마자 포스팅하고 있는 거랍니다.

화담숲이란게 있는지 조차 몰랐던 1인인데

세대주님 9월초에 화담숲에 꼭 가야된다며

예약하는것 부터 아주 난리였답니다.

모노레일 예약은 못했지만 입장권은 성공했어요.

화담숲 단풍상황이 궁금하신분은 본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국내 단풍명소인 곤지암 화담숲 실시간 다녀온 후기(단풍절정시기)

단풍명소 화담숲

화담숲

위치 :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곤지암리조트 내 위치)
운영시간 : 매일(월~일) 08:30~18:00 , 입장마감시간 : 17:00
휴원일 : 11/20

이용요금 :  성인 11,000원/ 경로,청소년 9,000원/ 어린이 7,000원
무료 : 24개월 미만 유아
(성인 : 만19세이상~만 65세미만/ 경로 : 만 65세이상, 청소년: 중학생~고등학생/ 어린이 : 24개월~초등학생 이하)
입장방법 : 100% 인터넷 사전예약, 1인 4매 예약가능함

전화 : 032-8026-6666

화담숲은 현장발권하여 입장이 불가해요.

운영시간은 날짜별로 유동적이랍니다.

11월 중순부터는 09:00~17:00로 운영시간이 단축된다고 공지되어있어요.

현재 단풍이 물든 시기는 100% 사전예약으로 인터넷에서 예약을 하셔야지 입장가능해요.

1인 4매만 예약가능하기에 저희는 2명이서 8매를 예약했었어요. :)

전 9월20일에 티켓 오픈런 했지만 어마어마한 대기때문에 모노레일예약은 못했어요.

현장에서 티켓발권자체가 안되니 이점 유의해주시면 되세요.

단풍시기에는 사전예약해서 입장하지만

다른계절에는 사전예약없이 현장발권되는지 여부는 꼭 전화로 문의해보고 가시는게 좋을 듯해요.

 

국내 단풍명소 화담숲 단풍

리프트로 이동

저흰 곤지암리조트에 숙박을 잡았기에 가장 가까운 리조트주차장에 차를 대고 걸어갔어요.

리프트를 타고 화담숲입구까지 이동이 가능하답니다.

대신 유모차를 가지곤 리프트 탑승이 불가해요.

유모차를 가지고 가실 분이라면 가장 윗쪽에 주차를 하고 조금 걸어올라가시면 된답니다.

 

화담숲 리프트

 

 

리프트를 타고 화담숲 입구로 올라가는 걸 영상으로 남겨봅니다.

거리는 짧지만 아이들은 아주 신나했어요. :)

 

▶ 화담숲 스탬프투어

화담숲 스탬프투어

화담숲에 입장권은 예약한 시간 2시간 전에 문자로 온답니다.

QR코드를 보여주면 입장이 가능하고, 정시입장객에겐 씨드쿠키 교환권을 주더라구요.

나중에 나갈때 교환권을 주니 토마토씨앗이든 씨드쿠키를 받았답니다. :)

입장할때 화담숲 스탬프투어를 위해 팸플릿을 챙겨가시길 추천드려요.

팸플릿에 도장(스탬프)을 총 5개를 찍고 나올때 매표소에 제출하면

화담숲 그림이 있는 마그네틱바를 받을 수 있답니다.

너무 예뻐서 하길 잘했다싶었어요.

화담숲에 가실 분은 꼭 스탬프투어를 해보시길요.

음식물은 반입금지랍니다. 

큰가방은 검사후 들어갈 수 있었어요.

 

저흰 모노레일을 끊지못해서 화담숲전체를 둘러보고왔어요.

2~3시간가량 걸은 듯하지만 정말 좋은 경치를 보고와서 힐링 그자체였답니다.

 

반응형

 

2023년 화담숲 단풍절정시기

화담숲 입구전경

화담숲을 올라가기전 입구에서 전체사진 남겨봅니다.

파란하늘에 알록달록 단풍색이 너무 예뻤어요.

이틀전에는 단풍절정까지는 아니지만 11월1일 후로는 아마 단풍절정일 듯해요.

모노레일을 타지않아서 화담숲을 자세히 볼 수 있었어요.

모노레일을 타도 좋겠지만 전 걸어서 다니시는걸 추천드려요.

유모차가 다닐수 있게 나무데크도 정말 잘되있었어요.

대신 2시간은 걸어야하기에 편한 운동화를 신고오세요.

2023년 10월 30일 화담숲 풍경

23년 10월 30일 월요일에 찍은 사진들이랍니다.

생각보다 단풍이 더 많이 물들었으면 하고 바랬지만 

그래도 이렇게 사진을 보니 단풍들은 풍경들이 너무 예쁩니다.

화담숲의 모든 색이 어우러져있었어요.

단풍 뿐만아니라 소나무정원도 있었어요.

화담숲 소나무정원

소나무정원도 이렇게 멋지고 예쁠 수 있구나 싶었답니다.

파란하늘에 푸른 소나무도 예쁘니 무슨 사진을 찍어도 그림이네요.

화담숲에는 곳곳에 포토존들이 많이 있답니다.

2호는 정말 포토존이란 포토존은 다찍고 온 듯해요.

 

화담숲 핑크뮬리, 은행나무

화담숲 핑크뮬리, 은행나무

소나무정원을 보고 내려오면 핑크뮬리가 있는 공간이 있어요.

사진이 너무너무 예쁘게 나왔죠?

더 내려오다보면 노란 은행나무들도 있고

그곳에서 한껏 포즈를 취해주는 2호덕에 사진찍을 맛이 낫답니다.

지난번 베스킨라빈스에서 사온 티니핑가방을 메고 정말 잘 다녔네요...;;;;

 

화담숲 포토존

화담숲 포토존

화담숲을 다둘러보고 마지막에 내려와서 

연못에서 찍은 사진이예요.

너무 잘 나온 듯하답니다.

물론 포토존에서 찍어도 예쁘지만

화담숲 어디서 찍어도 예쁜사진을 추억남길수 있어서 좋았어요.

포즈 장인 2호는 어디서든 열일해주네요. :)

 

전 내년에도 한번 더 방문 할 예정이예요.

비록 치열한 예약전쟁을 치루긴했지만 그럴만한 가치가 있다고봐요.

 

화담숲을 안다녀오신분은 내년에라도 꼭 다녀오시면 좋지싶네요. :)

 

경남단풍명소로 의령 구름다리

 

경남단풍명소로 의령 구름다리로 가보세요

어젯밤 육퇴를하고 났더니 밤사이 비가 많이 왔다고하네요. 빗소리도 듣지 못하고 완전 푹 잤나봅니다.어떻게 주말이 더피곤할까요. 저희집 아이들은 알람이 따로 필요가 없거든요. 주말6시30분

lemontree33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