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고보는 하루

창원시민안전체험관 예약방법 및 후기(119놀이동산)

by 메추리알333 2023. 10. 4.
반응형

이번 추석 연휴가 무척이나 길었지요.

그래서 하루는 창원과학체험관 안에 위치한 창원시민안전체험관을 예약해두었답니다.

사전예약을 해야지 체험을 할 수 있기때문에 

미리 가능한 날짜를 예약해두고 가시면 무료로 어린이안전체험을 할 수 있어요.

예전 경상남도 안전체험관을 다녀온 포스팅도 있었지요.

아이와 꼭 체험해봐야 할 경상남도 안전체험관(체험후기, 예약방법)

 

아이와 꼭 체험해봐야 할 경상남도 안전체험관(체험후기, 예약방법)

이제 내일이면 모든 아이들이 개학해서 등교를 하는 날이죠? 드디어 저도 숨통이 조금 트이는 날이겠네요. 방학은 왜이리 길고 길까요....ㅎ 봄방학기간 중 세대주님이 연차를 써서 1호와 경상남

lemontree333.tistory.com

합천에 위치한 안전체험관외에도 창원 시내에 위치한

창원과학체험관 안에도 안전체험을 할 수 있어서 접근성이 뛰어난 장점이 있어요.

 

창원시민안전체험관 예약방법(어린이안전체험 후기)

창원시민안전체험관-응급처치,교통안전

창원시민안전체험관

위치 :경남 창원시 성산구 충혼로72번길 16 창원과학체험관 3층
이용시간: 1회차(10:30~12:00), 2회차(13:30~15:00), 3회차(15:30~17:00)
체험 정원 : 15명
이용요금 : 무료

문의전화 : 055-548-9453 

창원시민안전체험관은 창원과학체험관 3층에 위치해 있어요.

이용요금은 무료이지만, 창원과학체험관을 들어와서 오셔야해서 과학체험관입장료가 발생 할 수 있답니다.

저희는 다자녀(2명이상)로 무료로 입장이 가능했어요. 대신 등본같은 서류가 필요하답니다.

▶ 창원과학체험관 관람료 면제조건

창원과학체험관 입장료 면제조건

두자녀라면 해당 부모와 자녀들 모두 무료로 입장이되고,

미취학아동 및 영유아, 경로 일경우 등 무료로 입장할 수 있어요.

창원과학체험관에서 체험도 하고 시민안전체험도 같이 할 수 있으니 1석2조겠죠.

무료로 모든걸 이용할 수 있어서 더욱 좋았어요.

예전 창원과학체험관 포스팅 당시에는 두자녀이상 무료가 아니었는데 올해 바뀐듯 하더라구요.

 

창원 실내 아이와 가 볼만한 곳으로 창원과학체험관

 

창원 실내 아이와 가 볼만한 곳으로 창원과학체험관

이번 주말에 우기의 마술공연을 보러 창원과학체험관을 갔었어요. 공연이 끝나고나서는 당연히 과학관을 관람해야겠지요. 창원과학체험관은 최소5번 이상 방문했던 곳이었는데 이제서야 포스

lemontree333.tistory.com

 

창원시민안전체험관 예약방법

창원시민안전체험관 예약방법

 

창원시 일상플러스 통합예약→A코스(화재안전,생활안전), B코스(응급처치, 교통안전)선택 후 예약하기

단, 체험연령이 7세이상부터 체험이 가능하며 보호자가 동반하여야해요.(보호자도 체험인원수에 포함시켜야해요.)

7세미만의 동생들이 같이 동반 할 경우 119놀이동산을 이용할 수 있어요. 

코스별 예약하기

A코스(화재안전,생활안전), B코스(응급처치, 교통안전) 둘다 신청도 가능하답니다.

신, 시간대를 달리해서 선택하셔야해요.

 

창원시민안전체험관 운영코스 및 유의사항

사전 예약을 하고 체험당일 최소 10분전에 도착해주시면 되요.

하지만 부득이하게 예약인원이 5명 미만일 경우 취소될 수 있답니다.

저희는 정말 운이 좋았던건지 5명이 딱 예약인원이었지만

체험시간 10분전에 취소연락이와서 4명이지만 그대로 체험을 받을 수 있었어요.

완전 소수정예로 체험을 할 수 있었답니다.

 

창원시민안전체험관-B코스(응급처치,교통안전)

창원시민안전체험관

창원과학체험관 3층으로 올라오면 시민안전체험관이 보인답니다.

사전예약을 확인 후 입장이 가능했어요.

입장이 불가능한 동생들은 119놀이동산으로 갔답니다.

 

B 코스 (응급처치 - 심폐소생술, 자동제세동기사용법, 하임리히법)

응급처치체험

보호자인 저와 초등학교 3학년인 1호와 둘이서 신청하여 체험수업을 들었어요.

이날은 딱 4명이어서 정말 단독과외 받는 느낌이었답니다.

심폐소생술(CPR)하는 방법을 직접해보고 어떻게 해야 제대로 할 수 있는지 알 수있었고

자동제세동기(AED)사용법 또한 체험해보았어요.

기도막힘사고에 필요한 하임리히법도 직접 체험을 해보았는데

체구가 작은 아이의 경우와 성인을 대상으로 체험해보니 생각보다 너무 어려웠어요.

몸집이 작은 아이의 경우에는 쉽게 할 수 있었지만 성인은 제가 하기엔 너무 버겁더라구요.

다음 포스팅에 심폐소생술, 제세동기사용법, 하임리히법을 따로 자세히 올려두려고 간단히 적었어요.

이날 배운 내용들은 꼭 필요한 내용이기이 따로 정리해서 남겨보려고해요.

 

B 코스 (교통안전 - 버스탈출, 전복사고체험)

교통안전

응급처치 체험이 끝나면 교통안전체험이 진행된답니다.

버스탈출하는 방법, 자동차유리깨는 방법을 배워보았고 

전복사고체험을 해봄으로써 안전벨트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느낄 수 있었어요.

안전벨트를 메고 곰돌이 인형과 전복된 상황이 되니 곰돌이인형을 사방팔방 돌아다니기 바쁘네요.

정말 사고가 났을 경우라면 끔찍하겠죠?ㅠ

초등학생을 둔 부모님이라면 아이와 함께 꼭 체험해 보았으면 하네요.

 

반응형

저와 1호가 체험수업을 듣는 1시간 30분 동안

세대주님과 2호, 3호는 119놀이동산에서 놀 수 있었어요,

 

 

창원시민안전체험관-119놀이동산 (7세미만 이용가능)

119놀이동산

7세미만 아이들은 수업을 들을 수 없기때문에 

119놀이동산에서 놀 수 있답니다.

단, 보호자 동반하에 입장이 되세요.

이날은 추석연휴 마지막날 쯤이라서 사람이 2,3호뿐이었네요.

완전 키즈카페를 대관한 것처럼 열심히 놀았네요. 

119놀이동산

놀이터도 있지만 아이들이 탈수 있는 자동차도 있었고

소방관옷을 직접입고 사진도 찍어볼 수 있었어요.

버스를 운전하는 저희 3호..발도 닿지 않는데 어떻께 출발할까요..?

1시간 30분동안 체험을 하는 동안 동생들은 신나게 놀았답니다.

 

창원과학체험 미니동물원(토끼)

체험을 다하고 나서 창원과학체험관 뒷편에는 토끼사육장으로 갔어요.

한동안 토끼들에게 풀을 뜯어주며 신나게 먹이주기체험도 했답니다.

옆에는 양배추를 통째로 들고온 집도 있더라구요.

토끼들이 배가 고팠는지 엄청 잘 먹었어요.

토끼 밥을 주고나서 아이들도 순순히 집으로 잘 돌아 올 수 있었네요.

 창원시민안전체험관으로 아이들과 오기 너무 좋은 곳이랍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