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고보는 하루

부산 실내 아이와 가볼만한 곳으로 부산영화체험박물관

by 메추리알333 2023. 1. 18.
반응형

지난 주말에 부산영화체험박물관에 다녀왔어요.

몇년전에 생긴지 얼마안되었을때 가보고

2번째 방문이랍니다.

그때는 1호가 어렸을때라서 체험할때 조금 힘들었어요.

초등학교쯤 가야지 스스로 체험할거리들이 많답니다.^^

부산영화체험박물관
위치 : 부산 중구 대청로126번길 12 부산영화체험박물관(동광동3가 41-4)
           지하철 1호선 중앙역 5번출구에서 330m (용두산공원부근)

운영시간 : 화,수,목,금,토,일 10:00~18:00 
휴무일 : 매주월요일, 1/22 일요일 설날 휴무

주차 : 부산영화체험박물관 건물 내(지하2-3층) 주차가능
주차요금 : 통합관람시 2시간무료, 단품관람시 1시간무료, 초과시간은 추가금발생

티켓가격 : 아래참조, 네이버예매시 30~36%할인가격
- 입장 및 발권마감시간은 17:00, 통합관람시 16:30 이전 입장을 권장.
- 관람료면제대상 :36개월 미만의 영유아, 만65세이상의 노인/ 그외는 홈페이지 참고.

부산영화체험박물관 티켓팅

저희는 현장예매로 부산영화체험박물관만 티켓팅했어요.

예전에 트릭아이뮤지엄을 해보았기때문이지요.

처음가보신분은 통합관람을 하시는게 좋겠죠?ㅎ

2층 트릭아이뮤지엄

트릭아이뮤지엄은 트릭아트지만, 

폰으로 사진을 찍어보면 사진속 그림들이 살아움직인답니다.^^

정말 신기했었어요. 

아이들과 같이 가보신다면 꼭 체험해보세요.

체험존1 : 영화도시 중앙역,

2층 트릭아이뮤지엄을 지나 3층으로 오시면된답니다.

시공간여행 열차에 탑승해서 5개의 코어필름을 찾으러 영화도시로 출발!!

플랫폼3 안에 들어가면 기차를 탄 것 같은 영상이 나오고  

정말 열차에 탑승해서 이야기를 듣는 느낌이었답니다.

체험존2 : 영화역사의 거리

기차를 타고 나오면

부산영화의 발자취를 따라 걷는 영화역사의 거리가 있답니다.

추억돋는 영화 매표소도 있어요.

저희 부모님들 시절에 있었을듯한 곳이겠지요.

체험존3 : 명작의 광장

그다음 체험은 영화OST와 영화가 된 명작까지.

상상하며 즐기는 명작의 광장이랍니다.

2호가 OST를 감상중이네요.ㅎ

나와보면 사진기를 들고있는 사람들 속에서

카메라 안에 누가 보이시나요?ㅎ

건축학개론의 여주인공이 나오네요.^^

 

체험존5 : 시네마 스튜디오

체험존 5 : 시네마 스튜디오가 메인이지싶어요.^^

영화에 사용되는 영상기법과 장비를 활용해서

나만의 영화예고편을 만들 수 있답니다.

 

크로마키기법 들어보셨나요.

보통 영상을 합성할때 초록색 배경에서

배우들이 찍는 장면을 한번쯤을 보셨을거예요.

1호와 2호가 신이나서 영화예고편하나를 찍어봅니다.^^

자신들이 주인공으로 나오는 예고편이라

아이들은 신기해서 몇번이고 찍어보네요.ㅎ

 

그외에 영화 더빙을 체험해볼 수 있는 것도 있어요.

명량의 한장면을 더빙하는 것도 있습니다.

정말 제가 성우가 된 듯한 느낌이었답니다.

체험존7 : 시네마파크

여기서부터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들이 나옵니다.

어질어질 착시터널을 들어가보면 빙글빙글

어른인 저도 어지러워지네요.ㅠ

착시터널에 들어간 2호

앞에 사람이 나간뒤에 출발해야지

훨씬 더 집중이 되더라구요.

앞사람이 나가면서 빛이 들어오니

집중이 되지 않긴하네요 ..ㅎ

 

착시터널 외에 

타임슬라이스 체험도 할 수 있답니다.

 

부산영화체험박물관 타임슬라이스

타임슬라이스는 테스트촬영, 본촬영 2번 촬영을 해요.

1,2호가 열심히 점프하고 있네요.^^

한장면을 다양한 각도로 촬영해주니

느낌이 정말 색다르게 느껴진답니다.

체험존8 : 어린이영화마을

이곳은 어린이 영화마을인데

어디서 많이본 캐릭터들이 보이시죠.

이상한나라의 앨리스에 온 기분이랍니다.

어린이들이 놀고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있어요.

유아~유치원생까지는 재밌게 놀 수 있답니다.

곳곳에 어떻게 사진을 찍어도 예쁘게 나오더라구요.

배경이 선명한 색이여서인지 사진을 찍으면 베스트컷!!

체험관 마지막 코스는 영화퀴즈 풀기!!

오늘 체험한 것들을 바탕으로한 퀴즈를 푼답니다.

버튼은 단 두가지. 

O와 X를 선택하면 된답니다.

초등학생정도 되야 풀 수 있는 문제인것 같았어요.

유치원생인 2호는 그냥 버튼 누르는 재미에 신이 났어요.

반응형

1호가 사진을 찍은건 트랜스포머피규어와 찰칵!

트랜스포머 피규어가 정말 영화에서 보던 비주얼로

전시되어있었어요.

영화체험박물관에서 아이들과 어른 모두 즐겁게 보냈던 하루였답니다.

아이들 방학이고하니 평일에 다녀오는게 체험하기 편해요.

주말에는 아무래도 인원이 많았거든요.

방학동안 아이들과 부산영화체험박물관 한번 다녀와보시면 좋을 듯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