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고보는 하루

창원 이순신리더십체험관(이순신리더십국제센터) 방문기

by 메추리알333 2022. 12. 31.
반응형

얼마전(23년4월) 이순신리더십체험관에 방문했을때 요금관련 변경사항이 있었어요.

그부분 보강해서 올려두었어요.

 


지난 주에는 집근처에 있는 이순신리더십 국제센터를 방문해보았어요.

저희 1호가 제일 좋아하는 인물이 이순신이랍니다.

이순신과 관련된 책만 여러권, 그것도 10번이상씩은 다 읽었을 정도랍니다. 

저보다 이순신에 대해서 말하라고하면 술술 다말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이순신리더십 국제센터를 3~4번은 가본 것 같습니다.

이순신리더십 국제센터 자체는 수련원, 연수원 같은 곳이라서 주로 대관,숙박하여 

리더십교육과정을 받는 곳이랍니다.

이순신리더십국제센터 3층 (이순신리더십체험관)

저희는 그 건물의 3층에 있는 이순신리더십 체험관을 방문하였답니다.

이순신 리더십 국제센터 3층 (이순신리더십 체험관)
주소 : 경남 창원시 진해구 충장로 633
관람시간 : 오전9시~오후5시
휴관일 : 매주 일요일(공휴일제외)

 

이순신리더십체험관 관람료

이순신리더십체험관 관람료

창원시민할인은 신분증이 필요하구요. 

다자녀도 18세이하 자녀가 2명일경우 된다고해요.

등본을 챙겨가서 보여드리니 저희 가족 무료로 입장을 했어요.

다자녀가 아니더라도 미취학아동도 관람료면제이니 등본을 챙겨가시는게 좋겠지요.

 

이순신리더십 국제센터 3층이 바로 체험관이랍니다.

이순신리더십체험관 

이순신리더십체험관은 유료로 운영되는 곳이랍니다.

매표하는 곳 왼쪽에는 이순신 옷들이 걸려있습니다. 무료로 입고 사진촬영도 가능하답니다.

이곳이 환영존이라고 하네요. 아이들의 추억하나를 남길 수 있겠지요.

받은티켓을 들고 바코드를 찍고 입장합니다.

이순신장군과함께 AR포토존(증강현실포토존)

체험관을 들어가서 제일 먼저 반겨주는 것은 이순신장군과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이랍니다.

AR(증강현실)포토존이라고 설명되어있네요.

주황색 배경이 있는곳에 서 있으면 이순신장군이 옆에 나타나서 사진을 찍을 수 있답니다.^^

난중일기, 거북선의 구조 설명 전시물

저희 2호가 큰 책앞에 있습니다. 빔프로젝트로 책의 내용이 비춰집니다.

대신 손을 책장을 넘기는 행동을 취하면 자동으로 다음페이지가 넘어가는 전시물이었어요.

신이나서 내용은 알지 못하지만 열심히 넘겼답니다.

안쪽에 들어오면 제일 유명한 거북선 모형이 있답니다.

사진에 보이는 회색스크린판의 양옆을 잡아서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이동을하면

거북선의 특징들을 아주 상세하게 설명해준답니다. 

그냥 거북선을 쳐다보고 보는게 다가 아니라, 직접 궁금한 부분으로 이동하면 설명이 나온답니다.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기 좋으면서도 교육적인 내용이 있어서 좋았어요,

영상관

이곳은 제일 인상 깊었던 곳이랍니다. 

어른인 저도 집중해서 영상을 보게되었어요. 화면이 입체적이게 휘어져있어서 영상몰입도도 높을 수 있었고,

소리나 화면, 진동 같은 것들도 느낄 수 있었답니다. 

전쟁속에 들어 와있는 것처럼 생생하게 영상 속에 빠져들 수 있는 공간이었답니다.

이 곳에서만 저희 1호는 3~4번 시청을 하고 왔네요.

중요한 역사적 내용들도 알려주는 공간이어서 더욱더 좋았습니다.

이순신장군 거북선게임

2호는 영상보다는 거북선게임에 빠져있네요.

한달 뒤 오빠도 같이 다녀왔던 사진이 있어서 남겨봅니다.ㅎ

거북선의 무기들을 이용해서 적을 무찌르는 게임인거같아요.

이곳에서만 20분넘게 서있었네요.  게임도 하고 옆쪽에는 색칠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도 있답니다.

이순신체험관-탁본체험

게임이 끝나니 이젠 색칠하기 여념없네요.

원래라면 동판위에 종이를 올리고 판옥선, 거북선 등을 그려내는 것인데, 2호는 자기만의 그림을 그리고 있네요.

무엇이든 잘 놀면 그만이지요.

사람들이 많이 없어서 실컷 하고싶은만큼 하고 나왔답니다.

나오는 길에는 통솔영상관이 있었어요.

이순신리더십체험관 통솔영상관

이순신리더십체험관의 통솔영상관에는 이순신과 관련된 인물들을 설명해주는 곳이었답니다.

나대용이라는 인물은 거북선을 설계하고 만든 인물이지요. 여기서도 설명이 나오고 있었답니다.

1호가 이순신책을 보면서 나대용이란 인물을 저도 알게되었던 것이라 이해가 더 잘되었어요.

이순신장군의 9대 주요해전

반응형

명량해전

전시물 중에 이순신장군의 9대 주요해전에 대한 내용을 찍어보았어요.

역사책에서도 보았던 내용들이지만, 

간략하게 적혀있고, 그림으로 설명도 되어있어 이해하기 쉬웠답니다.

영화 명량에 나오는 명량해전에 대한 전시물을 크게 찍었어요.

한번 확대해서 봐보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저희 1호는 영화 한산을 저와 같이 관람하였어요.

2시간이 넘는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화장실 한번 가지않고 끝까지 영화를 집중해서 보았던 기억이 나네요.

이순신을 좋아하거나 관련역사에대해 알고 싶은 친구들은 방문해도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