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고보는 하루

창원 가 볼만한 곳으로 진해 보타닉뮤지엄(진해 가볼만한곳)

by 메추리알333 2023. 2. 7.
반응형

며칠 동안은 추위가 살짝 누그러졌네요.

오랜만에 주말에 아이들과 콧바람을 쐬러 나왔답니다.

경남 수목원하면 진주수목원을 제일 먼저 떠올리실 거예요.

가까운 창원 진해에도 경남 1호 사립수목원이 있답니다. 

사립이니만큼 정말 잘 꾸며져 있는 보타닉뮤지엄을 다녀와봤어요.

 

반응형

 

창원 가 볼만한 곳,  진해 보타닉뮤지엄 

진해 보타닉뮤지엄

진해 보타닉뮤지엄, 경남1호 사립수목원
위치 : 경남 창원시 진해구 진해대로 1137번 길 89 진해보타닉뮤지엄 (장천동 44-11)
운영시간 : 보타닉뮤지엄 10:00~22:00, 토끼체험활동 10:00~18:00(휴게시간 12:00~13:00)
                 보타닉뮤지엄 마지막 입장&음료주문 21:00
입장료 : 주말 대인입장권 7,000원, 소인 4,000원
              평일 대인입장원 6.000원, 소인 3,000원
              1인 1 메뉴 주문 시 입장권 4,000원(14세 이상), 36개월 미만 무료
              2월까지 무료입장이벤트 기간.
주차 : 보타닉 뮤지엄 전용주차장, 인근 주차장

진해 보타닉뮤지엄 주차장

진해 보타닉 뮤지엄 주차장은 노란색 길 따라오셔서 좌측으로 들어가셔야 있어요.

1번 빨간색으로 된 부분이 보타닉뮤지엄 전용주차장이에요.

2번은 옆에 진해만생태숲 주차장이에요, 보통 이곳에 다 주차를 하세요.

2번 주차자리가 다 차 있어도, 왼쪽으로 더 들어오시면 넓은 주차장이 더 있으니 당황하지 마세요.

 

창원 진해 보타닉뮤지엄 

진해 보타닉뮤지엄 입구(매표소), 메뉴 가격

원래 입구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구입 후 입장이 가능해요.

지금 2월까지 무료입장 이벤트가 있더라고요. 입장료가 부담이시면 이번기회에 다녀오시면 좋지 싶어요.

저는 10살, 6살 아이 둘을 데려갔지만, 1인 1 메뉴 주문은 저만 해당되기 때문에 한잔만 주문했어요.

주문을 하고 토끼구경하러 먼저 갔답니다.

토끼먹이 주기 체험하는 곳은 다시 입구로 나오셔서 오른쪽 길로 내려가시면 돼요. 

핑크색 건물 있는 곳으로 가시면 된답니다.

보타닉 뮤지엄은 3 공간으로 나뉘어있어요.
- 피어니가든 : 5,000종 이상의 야생화 계단식 정원
- 핑크사파리: 실제동물 박제관, 자이언트 토끼 체험
- 스톤팰리스 : 700석 이상의 게르마늄 자연석 산책로

매표소 입구로 들어간 곳이 피어니가든, 토끼먹이체험하러 간 곳이 핑크사파리랍니다.

 

핑크사파리 : 실제동물 박제관, 자이언트 토끼 체험

핑크사파리(토끼먹이체험)

아이들이 보타닉뮤지엄에 온 목적은 토끼먹이체험이랍니다.

토끼먹이체험은 오후 6시까지예요. 저희가 5시쯤 도착했기에 먼저 토끼먹이체험부터 하러 왔답니다.

먹이체험비용은 2,000원을 내고 들어가시면 돼요. 만져봐도 된다고 하네요.^^

자이언트 토끼도 있고, 보통 토끼들도 있었어요.

자이언트토끼는 정말 커서 어른인 저도 도망갔어요.

그 외에 공작새, 사랑앵무, 십자매, 금화조, 금계, 은계, 백한, 장미계등 몇몇 조류들도 볼 수 있어요.

 

핑크사파리 입구에는 무지개 계단이 있는 포토존도 있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달고나, 팝콘, 군고구마 같은 간식들도 팔고 있었어요.

 

피어니가든 : 5,000종 이상의 야생화 계단식 정원

피어니가든

먹이체험 후 다시 피어니가든으로 돌아왔어요.

들어오면 제일 큰 곰인형 두 마리가 메인 포토존인 듯했어요.

1호와 2호가 곰돌이 사이에 앉은 사진 보니 정~말 큰 곰인형이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어몽어스 장식물 앞에서도 사진을 남겨봅니다.

저희가 5시 넘어서 간 시각이라서 조명이 서서히 잘 보이더라고요.^^

저희처럼 해 질 무렵쯤에 오면 예쁜 조명을 배경으로 사진을 담을 수 있어요.

너무 깜깜하면 사진이 또 잘 나오지 않지요. 

사진은 해가 완전히 지기 전까지 찍어두는 게 가장 예쁘게 나온답니다.

 

정원을 걷다 보면 아이들 케어존이 나와요. 

실외에서 계속 다니면 춥기 때문에 실내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답니다.

이곳에서 무료로 포토박스를 찍을 수 있어요. 

재미 삼아 아이들이 찍을 수 있어서  엄청 좋아했답니다.

곰과 하나된 1호

실내케어존에도 큰 곰인형이 있네요.

1호는 곰인형과 물아일체가 된 듯하네요.

곰이 넌지, 네가 곰인지 알 수가 없구나. 

포즈가 어찌 저리 똑같을까요. 표정도 곰인형과 똑같네요.

 

스톤팰리스700석 이상의 게르마늄 자연석 산책로

스톤팰리스

실내케어존을 나와 계단으로 올라가면 이곳이 스톤팰리스 인가 봅니다.

이곳에도 커다란 곰인형이 메인 포토존이네요. 

그 외에도 포토존이 엄청 많았답니다. 사진을 다 올릴 수 없는 안타까움 대신에

해가 질 무렵에 찍은 사진이 너무 예뻐서 올려봅니다.

진해 바다가 한눈에 보이고 보타닉뮤지엄의 경치와 어우러져서 너무 좋았어요.

추억하나 만들고 온 것 같았네요.

낮이나 밤에 가도 예쁘지만,

해질 무렵쯤에 가서 사진 찍고 보고 오시는 게 정말 좋을 듯합니다.

 

보타닉뮤지엄은 아마 봄이 되면  진해 군항제 전쯤에 봄맞이 콘셉트로로 바뀌지 않을까요?

작년 핼러윈 때에도 보타닉 뮤지엄이 핼러윈명소로 손꼽히는 곳이었거든요.

1월까지는 눈 내리는 이벤트도 있었어요. 내년에는 꼭 체험해 봐야겠습니다.

 

경남 창원 가 볼만한 곳으로 진해 보타닉뮤지엄 추천드려 봅니다. :)

이번주 한주도 좋은 한 주로 가득 차시길 바랄게요.

 

창원진해 편백숲 장복산 조각공원(장복산 걷기코스, 군항제가볼만한곳)

 

창원진해 편백숲 장복산 조각공원(장복산 걷기코스, 군항제가볼만한곳)

지난 주말에 추위가 누그러져 창원 편백숲인 장복산 조각공원으로 산책을 다녀왔어요. 오랜만에 편백숲에 아이들 셋과 다 함께 출동했답니다. 장복산 조각공원에는 조각공원도 있지만, 편백숲,

lemontree33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