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고보는 하루

경남 진주 아이와 가볼만한 곳으로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by 메추리알333 2024. 4. 29.
반응형

경남 진주에 놀러가면 주로 진주수목원(경상남도수목원)이나

진양호동물원 이렇게 많이 놀러와봤어요.

경상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도 다녀왔던 후기도 남겼었요.

진주 아이와 갈만한 곳으로 경상남도교육청 과학교육원

 

진주 아이와 갈만한 곳으로 경상남도교육청 과학교육원

아이들과 주말에 실내로 가볼만한 곳을 찾아보니 진주에도 과학교육원이 있네요? 진주에 놀러 갔을땐 진양호동물원, 진주성, 경상남도 진주수목원 이렇게 갔었어요. 요즘 진주 하모놀이터가 인

lemontree333.tistory.com

이번에 다녀온 곳은 진추청동기문화박물관이랍니다.

실내, 실외 모두 볼거리가 있어서 아이와 한번 나들이삼아 다녀오시면 좋지싶어요.

 

경남 진주 아이와 가볼만한 곳으로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위치 :경남 진주시 대평면 호반로 1353
운영시간 : (3월~10월) 09:00~18:00/ (11월~2월) 09:00~17:00
휴무일 : 매주 월요일, 1월1일, 설, 추석

전화 :055-749-5172
주차 : 60~70대 주차가능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주차 및 관람료정보

진주청동기박물관 주차 및 관람료정보

주차장은 70면 정도로 넉넉하답니다. :)

관람료자체가 원래 저렴해서 할인을 받지않아도 부담이 없었어요.

두자녀 이상 가정이면 50%할인이지만 이날은 2호만 데리고 왔더니 할인은 되지않더라구요.;;;

아이둘을 데리고 와야지 가능한듯 했어요.

경남 아이다누리카드 소지자면 관람료면제라고 되어있어요.

이날 다녀오고 나서 경남아이다누리카드도 발급을 받았어요.

할인 못받으니 괜히 아쉽기때문에 농협은행으로 가서 얼른 발급받아왔어요.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 기획전시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기획전시

매표를하고나면 옥목걸이를 주신답니다.

기계에 태그를 하면 이런저런 체험을 할 수 있답니다.

미취학아동들이 좋아할만한 체험이 특별전시관에 있었네요.

평거인들의 일상생활을 체험해보는 것인데 소꿉놀이 같이 꾸며놓았어요. :)

초등학생아이들이라면 조금 시시할 듯했지만 유치원생인 2호는 잘 놀았어요.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옥방쉼터

옥방쉼터- 청동기놀이터

2층에 올라오면 바로 옥방쉼터라는 곳이 있어요. 

3D유물퍼즐 체험할수 있는 공간으로 수로바퀴모양 토기, 수레토기, 가마  인물형 토기 등 

다양한 퍼즐을 해 볼 수 있었어요.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전경

2층에서 내려다본 진주남강전경이랍니다.

진주남강을 보고 잇으니 기분이 차분한게 너무 좋더라구요.

전망을 보고 쉴 수 있는 전망쉼터도 있어서 앉아쉬기 좋았어요.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상설전시관

상설전시관

상설전시관에 가서 옥목걸이를 태그하여 여러체험을 해보았어요.

청동기시대에 사는 집의 형태를 직접 꾸며서 스크린에 띄울 수 있었어요.

아이가 자기가 만든 집들이 화면에 나오니 신기해서 

두세번 해 본 체험이었네요.

평거인의 식탁

시대별 재료를 사용해 나만의 음식을 만들어 보는 체험이랍니다.

신석기시대, 삼국시대, 청동기시대별 식재료가 구분되어 있고

왼쪽 식탁판을 가지고 와서 식재료를 4가지를 담고서 

오른쪽 가마에 넣어주면 스크린에 화면이 뜬답니다. :)

놀면서 이리저리 배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반응형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 야외전시

야외전시

박물관안에 전시물을 다보고 나오면 야외전시물도 있답니다.

산책하면서 이리저리 체험을 하니 시간이 잘 가더라구요.

옥목걸이를 태그하여 아궁이에 불도 지펴보고 다양한 체험도 해보았어요.

야외에 이런 움막형태로 체험관이 있으니 특이했어요.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야외전시

진주남강을 배경으로 다양한 포토존이 있어서

사진찍어주기 바밨네요.

야외전시물을 다보고 돌아오니 박물관 뒷편에 

청동기 카페가 있었어요. 

청동기카페

청동기카페

입이 심심했던 2호는 초코파운드케이크, 딸기스무디를 

엄청 맛있게 먹더라구요.

카페 안의 공간은 넓진 않았지만 잠시 아이와 쉬었다 가기 좋은 장소였어요.

다음번엔 경남아이다누리카드를 들고와서 무료로 다녀와봐야겠어요.

 

 

진주 아이와 가볼만한 곳으로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추천해봅니다. :)

 

경남 진주 실내가볼만한 곳으로 진주남강유등전시관, 카페유등

 

경남 진주 실내가볼만한 곳으로 진주남강유등전시관, 카페유등

진주하면 떠오르는 건 바로 유등축제지요. 유등축제를 딱 한번가봤었는데 밤에 보니 정말 예쁘긴하더라구요. 하지만 사람이 너무 많아서 불편함이 다소 있긴했어요. 오랜만에 알아보니 유등축

lemontree33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