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고보는 하루

경남 실내 아이와 가볼만한 곳으로 사천항공우주과학관

by 메추리알333 2024. 3. 30.
반응형

요즘은 날씨가 추웠다가 더웠다가 비왔다가

아주 변화무쌍하더라구요.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실내 놀만한 곳을 찾아볼 수 밖에 없지요.

예전에 사천항공박물관을 다녀왔었는데 

찾아보니 사천항공우주과한관이란 곳도 있어서 이번에 다녀왔답니다.

 

경남 실내 아이와 가볼만한 곳으로 사천항공우주과학관

사천항공우주과학관

사천항공우주과학관

위치 : 경남 사천시 사남면 공단1로 108
관람시간 : 3월~10월(오전10시~오후6시), 11월~2월(오전10시~오후5시)
매표시간 : 관림시간 마감 1시간전까지
휴관일 : 매주 월요일

전화 : 055-831-3344

 

▶사천항공우주과학관 관람료

* 기본(상설전시관)관람료 면제

  • 만65세 이상의 노인
  • 20명이상 단체의 인솔자(20명당 1명)
  • 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참전유공자
  •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장애인(장애정도가 심한 장애인은 보호자 1명 포함)
  • 한무고 가족
  • 사천시 우대인증 소지자

*관람료(전시관) 50% 감면

  • 사천, 진주, 남해, 하동, 여수, 순천, 광양, 고흥, 보성에 주민으로서 신분증을 소지한 사람
  • 사천시 향우인증을 소지한 사람

* 4D입체영상관 : 만7세(초등1학년) 이상 관람가능

* 가상현실(VR)체험 : 슈퍼윙스VR(만3세~만12세이하), 전투기VR(초등학생이상), 패러글라이딩VR(초등학생이상)

 

▶사천항공우주과학관 & 항공우주박물관 통합권

* 통합권 무료대상

  • 만 3세 미만 영아
  • 한부모가족
  • 기초생활수급자
  • 국가-독립·참전 유공자
  • 장애인증 소시자 및 중증 장애인 보호자 1명
  • 사천시 우대인증카드 소시자
  • 20명이상 단체의 인솔자 20명당 1명

 

저희는 이번엔 사천항공우주과학관만 볼 생각으로 

통합권을 끊지 않았어요.

대신 초등학생인 1호는 4D입체영상관을 보고, 아이들 셋 모두 비행기 조립DIY키트를 같이 결제하였답니다.

VR체험도 했으면 좋았겠지만 매표가 거의 다 마감된 때여서 하진 못했어요.

 

1층 전시관 - 4000 Airport(공항게이트 및 인포데스크)

사천공항게이트

티켓팅을하고 사천공항에 진짜 온 것 처럼 공항게이트와 인포데스크가 있어요.

비행기를 좋아하는 3호의 눈이 휘둥그레 졌답니다.

실내는 춥지않아서 사물함에 외투를 보관하고 둘러보았답니다.

게이트 1로 입장하면서 체험을 시작해보았어요.

반응형

 

Aero Factory(항공산업체험관)

- 날아라 종이비행기 발사체험

날아라 종이비행기 발사체험

가장 먼저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체험은 종이비행기를 직접 발사해보는 체험이예요.

종이비행기 접는 방법이 2가지 예로 나와있어

기본형, 전투기형으로 접을 수 있답니다.

직접 접은 비행기를 발사대에 올려두고 버튼을 누르면 

멀리멀리 날아서 저렇게 많은 종이비행기들이 쌓이게 된답니다.

사천항공우주과학관 종이비행기발사체험

수북~~~하게 쌓인 종이비행기가 보이시죠.

아이들이 그만큼 좋아하는 체험이랍니다.

2호도 직접날린 비행기가 멀~~~리 가는 걸 보고 아주 신나했어요. :)

 

- 항공직업(조종사,승무원, 정비사)별 의상 착용 및 포토존 촬영

승무원 의상 포토존

조종사, 승무원, 정비사 의상이 비치되어있어서

직접 입어보고 포즈를 취해서 멋진사진을 남길 수 있어요.

승무원 옷을 입으니 너무~ 귀여운 우리 2호네요.

- 나만의 비행기 만들기 체험(비행기 조립키트)

비행기조립키트

1층 전시관을 다보고 나오면 AERO LAB이 있어요.

이곳에서 비행기조립키트를 신청하신분은 시간에 맞춰서 이곳에서 만들어도 되고

저희는 조립키트만 챙겨와서 집에서 만들었어요. 

종류는 3가지였는데 저희가 가져온건 2종류네요.

비행기조립키트(체험) 가격은 4천원이랍니다.

- Aero Cafe(사천항공우주박물관 카페)

에어로 카페

1층에 카페가 있어서 가보니 여객기(비행기) 내부처럼 꾸며져있었어요.

꼭 기내에서 먹는 기분이 살짝 나는 듯해서 아이도 좋아했답니다.

음료, 커피외에도 아이들 간식도 여러가지 있어서 카페에만 2번 왔단사실....;;;

솜사탕을 열심히 먹고 있는 2호네요.

 

2층 전시관

-사천 글로벌 허브공항, 사천에어쇼(디오라마)

사천공항의 낮과밤, 사천에어쇼

2층에 올라오니 사천공항이 축소판형태로 만들어져있었어요.

엄청 디테일하게있어서 하나하나 살펴보는 재미가 쏠쏠했어요.

사천에서 유명한 블랙이글스 에어쇼 영상도 나오고

블랙이글스 미니어쳐가 레일을 따라

직접 움직이기도해서 3호가 넋을 놓고 바라보았어요.

작년에 블랙이글스 에어쇼를 진해군항제에서 보고 기록했던 포스팅도 아래에 남겨봅니다.

2023년 군항제 블랙이글스 에어쇼 직관후기(블랙이글스정보, 비행기술)

 

2023년 군항제 블랙이글스 에어쇼 직관후기(블랙이글스정보, 비행기술)

23년 3월 31일 금요일 오후2시에 진해 공설운동장에서 블랙이글스 에어쇼를 직관하고 왔어요. 행사 50분전에 도착했지만 줄이 정~말 길더라구요. 3300명정도 인원만 들어갈 수 있었는데 들어가지

lemontree333.tistory.com

 

- 우주라이프체험

우주라이프체험

유료 VR체험도 있지만 무료VR체험도 있더라구요.

우주비행사 되어 우주유영하기 VR체험이 있었어요. (초등학생이상만 가능)

그외에도 우주복입기, 우주탐험패치만들기(색칠), 화성탐사 시뮬레이션체험등도 있어서

아이들이 이것저것 체험할게 많았어요.

그 옆에는 유료VR체험이 있답니다.

슈퍼윙스VR(만3세~만12세이하), 전투기VR(초등학생이상), 패러글라이딩VR(초등학생이상)

 

T-50시뮬레이션체험(블랙이글스 비행기), 항공놀이터

T-50시뮬레이션체험, 비행기탈출방법

블랙이글스 비행기인 T-50을 탑승해서 직접 시뮬레이션 체험할 수 있었어요.

직접 비행기조종사가 되는 느낌을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더라구요.

그 옆엔 비행기에서 탈출하는 체험도 해 보더니 미끄럼틀을 타는 것 마냥 신나서 

여러번 오르락내리락했답니다.

아이들이겐 단순히 미끄럼틀 놀이겠죠.

- 나만의 비행항로 만들기

나만의 비행항로만들기

가장 안쪽에 위치한 나만의 비행항로 만들기체험에서

스카프를 이용해서 비행항로를 직접 선택해서 나오는 방향이 다르게 만들 수 있답니다.

신이난 2호의 표정이 재밌다는 걸 증명해주네요.

비행기만들기

집에 오자마자 비행기만들기 키트를 꺼내는 1호.

초등학생 정도되니 스스로 다 만들 수 있을 만큼 쉬웠어요..

색칠을 하는건 본인의 선택!!!!

저렇게 만들고 10분도 되지않아서 3호가 망가트렸단 사실은 안비밀입니다.

나름 알차게 잘 놀고온 하루였었답니다. :)

 

경남 실내가볼만한 곳으로 사천항공우주박물관 추천해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