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고보는 하루

부산 실내 가볼만한 곳으로 정관박물관

by 메추리알333 2024. 2. 11.
반응형

내일은 설연휴 마지막날이네요.

설연휴에 멀리 가기엔 차가 너무 막혀서 

부산 안에 갈만한 곳을 알아보았더니

정관신도시에 위치한 정관박물관이 있더라구요.

설연휴에 가니 갑진년 설맞이행사도 하고있었어요.

아이들과 잠시 들려 보기좋아 포스팅남겨봅니다.

 

부산 실내 가볼만한 곳으로 정관박물관

부산 정관박물관

정관박물관

위치 : 부산광역시 기장군 정관읍 정관중앙로 122(방곡리)
관람시간 : 09:00~18:00
휴관일 : 1월 1일, 매주 월요일(단,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휴관)
관람료 : 무료

전화 : 051-720-6900

▶정관박물관 위치 및 관람안내

정관박물관 위치(출처 : 정관박물관홈페이지)

정관신도시 조성사업으로 인해 사라지게 될 문화재에 대한 보존 및 활용방안으로 건립된 박물관.

정관신도시내에 기장소방서 맞은편, 정관도서관 옆에 위치해있답니다.

주차공간도 넉넉하였고 무엇보다 무료관람인점이 좋았어요.

 

정관박물관 상설전시실 및 어린이 체험실

정관박물관 청룡의해 이벤트

정관박물관에 들어가니 

갑진년 설날 특별이벤트를 진행하고있었어요.

원래 가족당 1개 지급인 이벤트지만 아이가 셋이다보니

특별히 2개까지 받을수 있게해주셨네요.

선물은 청룡의해 벽보 달력과 핸드폰 스트랩 만들기 키트였어요.

선물을 준다고하니 정말 열심히1호와 2호가 문제를 푸네요;;;

평소같음 자세히 보지도 않는 것들을

엄청꼼꼼히 답인지 아닌지 재차 확인하더라구요.

3층전시실에는 소두방의 생활, 소두방의기억, 어린이체험실 이렇게 나뉘어있답니다.

어린이체험실

 

어린이체험실은 하루에 총8회 나뉘어 접수를 받네요.

1일 1회만 이용가능

온라인 사전예약 우선, 잔여자리는 현장접수가능

회당 20명수용가능하고 50분간 이용가능하네요.

 

어린이체험실은 놀이체험을 통해 역사학습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조성된

어린이 대상 문화공간이랍니다.

나무 유울 꾸미기, 삼국시대 밥상 차리기, 펜과 블록으로 집만들기 등의 체험을 할 수 있답니다.

반응형

 

정관박물관 야외 전시공원

정관박물관 야외전시공원

4층으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야외 전시공원으로 갈 수 있어요.

 

기장에서 확인된 삼국시대 마을을 재현해두었다해요.

대형 제사건물, 망루, 고상창고, 큰살림집등 있었답니다.

아이들은 고상창고, 제사건물에 직접올라가보기도 했어요.

 

날씨가 추위가 한풀 꺽였는지

매화가 핀 모습도 찍어왔답니다.

야외 전시장에서 내려오니 야외에 설맞이 각종 놀이체험도 있었어요.

투호놀이, 제기차기, 윷놀이, 딱지치기, 비석치기 등등

마지막으로 신나게 던지고 놀기 바빴네요.:)

 

핸드폰 스트랩DIY

미션성공하며 받아온  핸드폰스트랩이예요.

아이들 취향에 맞게 2호는 목걸이로 변경해서 만들고,

1호는 핸드폰스트랩으로 만들었답니다.

직접 만든거라 엄청 애지중지하네요.

설연휴기간 정관박물관에 간단히 다녀오기좋았어요.

 

 

부산 실내 가볼만한 곳으로 정관박물관 추천해봅니다.

부산 실내 아이와 가볼만한 곳으로 부산영화체험박물관

 

부산 실내 아이와 가볼만한 곳으로 부산영화체험박물관

지난 주말에 부산영화체험박물관에 다녀왔어요. 몇년전에 생긴지 얼마안되었을때 가보고 2번째 방문이랍니다. 그때는 1호가 어렸을때라서 체험할때 조금 힘들었어요. 초등학교쯤 가야지 스스

lemontree33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