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남매의 하루/삼남매네 생활정보

창원 수영용품 전문매장 파도공장(수영복피팅, 수모, 수경, 수영가방, 래쉬가드)

by 메추리알333 2024. 2. 8.
반응형

이 추운 날씨에 생애 첫 수영을 배워보기로 마음을 먹었어요.

몇달 전 무섭다며 싫어하던 수영을 시작한 1호가

평일,주말수영반 모두를 다니며 주 6일 수영을 다니더니

이제는 재밌다고 하네요??

그때부터 왠지 수영이 재밌을 것 같다라는 생각들기 시작했어요.

 

수영을 해보자 맘을 먹고

바로 수영등록을하러 갔더니

아니 왠걸 자리가 있어서 바로 등록이 가능했어요.

수강신청을 했으니 이제 수영하기 위한 준비물을 사야겠지요?

바로 수영복 매장 검색부터 시작했답니다. 

알아보니 창원에 엄청 큰 수영용품매장이 있더라구요.

반신반의하며 도착해서보니 오길 잘했다!!! 싶었어요.

 

창원 수영용품 전문매장 파도공장(수영복피팅,수모, 수경, 수영가방, 래쉬가드)

창원 파도공장

파도공장

위치 : 경남 창원시 의창구 도계로4번길 28 1층 파도공장 (의창구스포츠센터 맞은편)
영업시간 : 월~금(09:00~20:00), 토,일,공휴일(09:00~17:00)
휴무일 : 셋째주 일요일 휴무

전화 : 055-276-0803

 

▶ 파도공장 위치 

파도공장 위치

제가 방문한 날짜가 1월 26일이었는데 

외관을 보니 공사중(?)인가 하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1월 23일부터 가게 위치이전하여 영업을 하고 계신거였어요.

기존매장보다 훨씬 넓은 매장으로 옮기셔서 가오픈중이였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도착했을 때에도 손님이 6~10명정도 계셨어요.

 

파도공장의 위치는 의창스포츠센터 길건너편에 위치해 있고

간판이 워낙 크게 적혀있어 한눈에 찾기 쉽답니다. :)

스포츠센터 앞에 위치한 수영복매장이라서 사람들이 정말 많았어요.

보니 부산, 울산에서 까지도 찾아오시는 분들이 많다하네요.

가게 안으로 들어가보면 그이유를 바로 알 수 있어요.

 

파도공장- 다양한 수영용품들

▶여성 수영복

여성수영복

수영을 처음 배우기에 부담없고 기본적인 수영복으로 골랐어요.

허벅지를 살짝 덮는 길이의 수영복으로 말이죠.

여성분이시라면 브라캡도 같이 구입하셔야겠죠.

디자인이 맘에 든 수영복은 2~3개 들고 피팅룸에가서 입어 보았어요.

 

제가 아는 수영복 브랜드라고는 아레나, 엘르, 레노마 이정도 수준이었는데

알고보니 정말 다양한 브랜드가 있더라구요.

펑키타, 스피도, 후그. 센티, 슈퍼링크 등등..

매장에 왠만한 브랜드가 종류 별로 다 있었어요.

 

요즘 대세인 펑키트렁크/펑키타 경남 유일 오프라인 매장을 보유중이라하네요.

 수영하는 친구가 말하길 인터넷에 펑키타제품이 예쁘다 ~~라는 말을 해주었거든요.

실제로 파도공장에 펑키타가 여기 입어볼수 있다하니

부산에 있는 친구가 조만간 날라오겠다고 하네요. :)

▶남성 수영복

남성수영복

남성수영복도

길이감이 다양하게 준비되어있었어요.

제가 입을게 아니라 사진만 담아왔네요.

▶수영백팩(펑키타백팩), 주니어, 아동 수영복/ 래쉬가드

수영백팩, 주니어 아동수영복, 래쉬가드(rashguard)

맨 윗줄에는 수영백팩이 진열되어었어요.

펑키타백팩이 알록달록 색감이 정말 예쁘네요.

다음에 2호나 3호의 수영복도 사러 방문하지싶어요.

초등학생이 되면 수영을 보통 배우기 시작할때 입어보고 사기 좋겠더라구요.

아이들의 수영복은

엉덩이부분이 크게 해지지 않는 이상 그냥 입으면 된다더라구요.

신축성이 뛰어나다보니 그런가봅니다.

 

래쉬가드도 종류별로 많아서 보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다양한 수모, 수경

아레나 수모, 수모, 수경(아레나, 센티등)

수영복을 골랐으니 이젠 수모, 수경을 골라야했어요.

직원 두분이 계셨는데 

처음 수영을 배우기 위해 사러왔다라는 의사를 내비치니

정말 자세히 설명해주셨어요. 

수모의 종류도 총 3가지 형태로 크게 나뉘지만, 

머리카락이 상하지 않는데는 실리콘수모가 제일이라 하더라구요.

수모의 디자인도 정~말 많았지만, 사이즈는 원사이즈!!!

아무리 머리가 크든 작든 하나의 사이즈로 해결된다하니 신기할 따름입니다.

수모를 고를 때 팁은

자기가 고른 수영복에 있눈 색상과 수모에 그려진 그림의 색상을 직접 대보면서

엇비슷한, 어울린 만한 색을 가진 수모를 고른답니다.

보라색줄무늬가 든 수영복이라면

보라색 무늬가 있는 수모를

핑크색 무늬가 있는 수용복이라면

핑크색이 들어가 있는 수모를 고르는게 좋다하네요.

 

수경도 시력이 너무 안좋지 않은 이상 매장에 비치된 수경을 고르시면 되요.

도수가 필요한 수경이라면 안경점을 가봐야했던 것 같아요.

보통 아이들이 쓰는 수경은 끈이 하나로 된 수경을 쓰고

성인들이 사용하느 수경줄이 두개로 나뉘어진 수경을 쓴다해요.

그래야 물속에서 수경이 뒤집히는 일이 없다고하네요.

그리고 기본적으로 수경을 사면 한두달은 안에 습기가 차지 않지만

사용하다보면 안에 습기가 차서 시야확보가 어렵대요.

그럴때 안티포그액을 수경안에 문질러 바른 뒤 조금 뒤 

물로 살짝만 헹구고 사용하면 습기 차는걸 방지 할수 있답니다.

 

 

▶스노클링, 오리발

스노클링, 오리발

수영을 어느정도 배운 분들은 스노클링, 오리발을 구입하러들 오시더라구요.

정말 수영용품 매장이라도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이 한 곳에 있어서

비교하기도 좋을 듯 싶었어요.

▶수영가방, 귀마개, 안티포그액(김서림방지)

수영가방, 안티포그액, 귀마개

수영복, 수모, 수경을 다 고른 뒤 

마지막으로 수영가방까지 보았답니다.

물이 뚝뚝 떨어지는 수영용품들이라 일반 가방을 쓰긴 찝찝하죠.

직원분께서

'혹시 수영장까지 이동수단이 어떻게 되냐?'하고 여쭤보시더라구요.

차를 이용하는지~ 도보로 이용하는지 말이죠.

수영장까지  걸어서 다닐꺼다라고 말을 하니

그럼 매쉬소재로 된 가방을 하는게 물고임현상도 없고 위생적이라고하셨어요.

이런 저런 설명을 안 듣고 예쁜 가방만 골랐으면 후회할 뻔했답니다.

 

매장 입구에는 안티포그액, 귀마개등 기타 수영용품들이 진열되어 있었어요.

처음에 바로 귀마개를 구입할 필요는 없고

수영을 몇번 하다가 귀에 물이 계속 차거나 할 경우에 사도 괜찮다하시더라구요.

 

수영복 피팅 룸 및 구입내역(구입가격)

수영복 피팅룸, 수영용품구입내역

 

수영복을 피팅할 수 있는 공간이 3군데 정도 있어서

수영복을 고르고 바로바로 입어 볼 수 있었어요.

대신 속옷을 착용한 상태로 입어주는게 매너겠죠.

 

수영복을 처음 사는 저로써는 이게 맞는지~ 작은지~ 분간이 가지 않았어요.

다행히 직원 분께서 어깨끈 상태와 타이트한 정도를 보더니

이정도면 충분하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정말 불편한 느낌이었는데

수영복은 불편한 느낌이 들어야 맞는거라 하셨어요.

수영복을 입다보면 금방 늘어나기때문에

편한상태의 수영복을 산다면

금방 늘어나서 옷이 헐떡거리게 되서 더 불편해질 수 있다해요.

 

직접 수영복을 입어보고 골랐으니 실패할 확률은 0%.

인터넷에서 아무리 잘 산다고 한들 직접입어보고 사는 것과 비교불가죠.

백화점이나 다른 수영용품매장보다 훨~씬 가격도 저렴하고 

딱 필요한 것만 살 수 있어서 좋았네요.

 

부산, 울산, 창원에 수영복, 수영용품매장으로 파도공장 한번 방문해보세요. :)

 

 멕시코음식 맛집인 창원 가로수길 토도스(Todos)

 

멕시코음식 맛집인 창원 가로수길 토도스(Todos)

가끔식 밖에서 아이들 없이 외식을 할 때 주로 파스타, 피자를 파는 곳으로 선택했어요. 하루는 이색적인 음식이 땡기더라구요..ㅎㅎ 생각나는건 베트남음식, 멕시코음식이었어요. 평소에도 쌀

lemontree333.tistory.com

창원LG세이커스팬인 1호와 챔비팬인 2호의 창원농구장나들이

 

창원LG세이커스팬인 1호와 챔비팬인 2호의 창원농구장나들이

지금은 프로농구경기 시즌이랍니다. 저희 집에는 5살때부터 아빠와 농구장을 다녔던 1호가 있어요, 그래서 지금은 창원LG세이커스 광팬이 되었답니다. 2022년이 4월부터 프로농구경기 시즌을 꼬

lemontree33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