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남매의 하루/삼남매네 생활정보

창원 도마뱀, 파충류샵 더해치 방문후기(가고일게코 분양, 사육장)

by 메추리알333 2024. 1. 15.
반응형

저희 집에 새식구가 생겼답니다.

크리스마스때부터 1호가 앵무새를 키우고싶다 노래를 불렀는데

제가 조류를 너무 싫어하는 1인이라... 절대 안된다고 했지만

애완동물을 너무 키우고싶어해 카멜레온이나 도마뱀을 한번 알아보자고 했어요.

대신 스스로 책을 찾아가며 카멜레온이나 도마뱀에대해 알아보라고했답니다.

그랬더니 눈에 불을 켜고 공부를 하더이다.

역시 아이들은 본인이 하고픈 걸 할때 행복해하네요. :)

부산, 창원, 김해 파충류샵을 다 검색해본 결과

창원 상남동에 위치한 "더해치"를 다녀왔어요. :)

 

창원 도마뱀, 파충류샵 더해치 방문후기(가고일게코 분양, 사육장)

창원 파충류샾 더해치

더해치(The Hatch)

위치 : 경남 창원시 성산구 단정로98번길 9-12 1층
(웅남중, 동산초 중간에 위치)
영업시간 : 수요일~월요일(12:00~20:00)
휴무일 : 매주 화요일

전화 : 0507-1340-6524
인스타 : thehatch._.official
네이버 : blog.naver.com/thehatch

고민고민한 끝에 게코도마뱀을 키우기로 마음먹고 파충류매장들을 찾아보았어요.

창원, 부산, 김해에 위치한 모든 파충류, 도마뱀 전문 매장을 찾아보고

매장규모와 전문적인지 우선으로 알아보았답니다.

저희도 새로운 식구를 데려오는 것이니만큼 일회성이아니라 

데리고 와서도 추후 피드백이든 신경 쓸 일들이 생길 걸 감안해서

지속가능한 매장을 알아보았어요.

파충류 전문매장을 찾아보던 중 "더해치"가 딱 제가 원하던 그런 파충류샵이였답니다.

 

창원 파충류샾 더해치- 이구아나 , 도마뱀,  카멜레온,  거북, 뱀등

더해치 파충류전문매장

더해치의 가장 큰 장점은 규모도 크고 다양한 파충류가 있다는 점.

가장 입구에 먼저 눈에 띄는건 엄청큰 라이노이구아나가 있네요.

탈피 중이라 하얀껍데기가 군데군데 붙어있더라구요.

순간 동물원인가 착각했답니다.

카멜레온,  블루테구, 롱기패스, 바바투스, 블루뷰티에놀,

그린이구아나, 카라멜알비노이구아나, 육지거북, 

가고일게코도마뱀, 크리스티드게코도마뱀, 다양한 뱀종류 등이 있었어요.

그 외에 훨씬 더 많은 파충류들이 있었지만 

게코도마뱀을 신경쓰다보니 자세히는 다 찍어오질 못했네요.

파충류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번 가보면 좋겠다 싶을 정도로 다양했답니다.

더해치 인스타나 블로그에 가보면 자세한 파충류정보들이 있으니 확인해보시면 될 듯해요.

더해치 - 비바리움, 테라리움

더해치 비바리움, 테라리움

더해치가 정말 좋은 파충류샵인가보다 했던 건

바로 

비바리움이  다양하게 있어서였던 이유도 하나랍니다.

내가 파충류라면

인조로된 환경보단 자연생태계에 가까운 비바리움 같은 곳에서 

살고싶지 않을까? 하는 생각마저 들게했어요.

물론 가격대는 당연히 어느정도 있는게 맞겠죠. 

테라리움(사육장)도 다양한 크기별로 있어서 좋더라구요.

저도 여건이 된다면 비바리움에 키워보고싶긴하네요 . :)

 

반응형

 

더해치- 크리스티드게코도마뱀, 가고일게코도마뱀

▶크리스티드게코도마뱀

크리스티드게코도마뱀(베이비)

맨 처음 저희가 알고있는 크리스티드게코도마뱀을 보여주셨어요.

베이비사이즈로 정말 작았답니다.

그러고 친절하신 직원분께서 크리스티드 위에 있는 가고일게코도마뱀을 보여주셨어요.

먹이를 급여하면

크리스티드게코보다 가고일게코가 훨~씬 잘먹는다고 하시더라구요.

크리스티드게코는 깨작깨작 먹는다치면

가고일게코은 돼고일이라는 별명이 있을정도로 돼지처럼 잘먹는대요.

 

크리스티드게코도마뱀은 꼬리가 잘리면 재생이 불가하지만,

가고일게코도마뱀은 꼬리가 잘려도 재생이 가능하다고했어요.

물론, 기존에 있던 꼬리보단 모양이 조금 다르고 부자연스럽긴하다고 하셨어요.

▶가고일게코도마뱀

가고일게코도마뱀

더해치에서는 직접 부화시킨 개체를 키워서 분양도하신답니다.

그래서 다른매장보다 가격면에서도 저희에게 장점이였어요.

최종적으로 가고일게코도마뱀을 선택했답니다.

엄청 많은 개체중에 보고 눈길이 가는 몇몇 아이들 중에서

직접 핸들링해보고 맘이 가는 가고일게코도마뱀을 선택했어요.

가고일게코도마뱀은 오렌지/레드스트라이프형태, 블로치드(점형태) 이렇게 있었어요.

저희가 선택한 건 오렌지스트라이프 가고일게코였어요.

2호에게 매달려있는 가고일게코도마뱀이

지금 저희집에 있는 망고랍니다. :)

 

가고일게코도마뱀 사육장(테라리움 미니사이즈) 세팅

파충류 용품

파충류전문 매장인만큼 다양한 용품들이 다 갖춰져있더라구요.

저희처럼 잘모르는 분이 오셔도

친절한 직원분이 정말 열과 성의를 다해 설명을 해주셨어요.

진짜 별 5개에 별 10개드리고 싶을정도였답니다. 

가고일게코 2마리 중 선택을 잘못하고 망설이니

먹이를 잘 먹는지보고 선택해도 된다고해서

직접 주사기피딩해주는 것까지 보았어요. 

도마뱀 사육장세팅

미니사이즈 테라리움은 30×30×45 사이즈라고 되어있어요.

가고일게코도마뱀교목성(나무를 잘타는 성질)이라 위로 높은게 좋다고해요.

개체가 컸을때에도 테라리움 미니사이즈로도 충분하다고하여 선택했답니다.

사육장에 필요한 것들로 세팅하고 직접 손봐주시고 

마지막으로 분무기로 습도까지 채워주셨답니다.

저희가 신경쓸건 정말 1도 없이 설명을 하나부터 열까지 다해주셨어요.

그 후로도 몇일동안 귀찮게 전화로 여러번 여쭤봤지만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더 감동받았네요.

 

더해치의 가장 좋은 장점 !!

여행을 가거나 사정상 몇일 돌봐줄 곳을 찾아야할때

더해치는 직접 분양된 아이들은 호텔링 서비스를 해주신다고해요.

1일 몇천원에 호텔링이 된다니 이보다 더 반가울 수 없네요. 

애완동물을 키워보니 진심으로 동물들은 생각해주시는 듯해요.

인스타DM으로 여쭤봤더니 친절히 답해주셨어요.

귀찮을 수도 있는 일이지만 그래도 믿고맡길 수 있는 곳이 있어서 다행이예요.

사장님 정말 복 받으실 거예요. :)

가고일게코도마뱀

저희집에 데려온 가고일게코도마뱀이예요.

이름은 망고로 지었답니다.

오렌지색스트라이프라 망고라는 이름이 잘 어울리는듯해요.

다음 번엔 가고일게코도마뱀 적응기에 대해 올려보도록할게요.

도마뱀을 좋아하지 않은 1인이었지만

저희 집 새식구로 온 망고는 이상하리만큼 애정뿜뿜이 되네요.

보면 볼수록 매력터집니다. 

웃는 얼굴(웃상)이라 더더 귀엽게 느껴지네요.

 

부산,창원 파충류전문매장인 더해치 찐 후기였습니다. :)

 

 

 진해 아이와 갈만한 곳으로 우주최고봉놀이터(진해구청 옆)

 

창원 진해 아이와 갈만한 곳으로 우주최고봉놀이터(진해구청 옆)

12월도 몇일 남지 않았네요. 어제부터 추위가 누그러져 외출하기 좋은 날씨랍니다. 올해 10월에 개장한 창원 제2호 슝슝통통놀이터인 우주최고봉놀이터를 소개해드리려구요. 우주최고봉놀이터

lemontree33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