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보는 하루/삼남매네 식탁

저녁메뉴로 초간단 대패삼겹샐러드

by 메추리알333 2022. 11. 15.
반응형

집에서 저녁을 준비하는 분이시라면 매일매일 고민하시는게 있죠?

저녁메뉴는 매일매일 고민하는거 같아요.

어떻게 매일매일 고민을 할 수 있을까요.ㅠ ㅠ 

그것도 같은 고민을요... ㅎㅎ 고민 안하는날은 치킨먹는 날.

마트에서 장을 봐온날도 어떻게 고민이 끊이지 않을까요? 미스테리입니다.

저도 집에 우렁각시라도 있어서 차려주는 밥만 먹고파요.

대패삼겹샐러드

고민고민해도 매일 비슷비슷한 메뉴들로 저녁을 차리기 쉽상이지요.

오늘은 발사믹 대패삼겹샐러드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집에 있는 재료들로  10분안에 완성하면서 맛은 정성들인 맛이랍니다.

나름10년차 주부의 내공이라고 봐주세요.

<발사믹 대패삼겹샐러드 >
재료 - 냉동대패삼겹살 , 샐러드믹스, 발사믹드레싱, 월계수잎2장, 소주1~2T, 허브솔트

발사믹 대패삼겹샐러드 

<발사믹 대패삼겹 샐러드>

1. 샐러드 씻기 (식초물에 10분정도 담궈서 2~3번 세척) → 야채탈수기로 물기제거합니다.

2.  물 +월계수입2-3장, 소주2T넣고 찜기에 대패를 먹을만큼 올린뒤 허브솔트를 톡톡 뿌려줍니다.

 ( 월계수잎, 소주가 돼지잡내를 제거해준답니다, 월계수잎이없으면 소주만사용하세요.)

3. 4분30초가량 쪄내고 뒤적뒤적 골고루 익도록 해준뒤 1분30초 더 쪄줍니다.

 (대패삼겹살양이 많다면 시간을 2~3분 더해주시면 되요 . 붉은기가 사라져야합니다)

4. 샐러드를 담고 쪄낸 대패삼겹을 올리고 발사믹드레싱을 뿌리면 완성!!! 

여기서 신의 한수는 발사믹드레싱이랍니다.ㅎㅎ

발사믹 드레싱으로 쓰셔야 고기와 어우러진 맛을 느낄 수 있으세요.^^ 다른소스는 자칫 느끼할 수 있답니다.

 

그릇은 스프볼 (다이소에서 삿어요)

발사믹 대패샐러드에 들어가는 삼겹살은 냉동대패삼겹살이라 자칫하면 냄새가 날수 있어요.

그래서 찌면서 응고된 덩어리들은 털어내고 담으면 맛이 더 깔끔합니다.

과연 이게 맛이있을까??

의문반 기대반이었어요.

하지만 대패삼겹살이 들어간 모든 것은 맛있다는게 저의 논리랍니다.

구워먹는다면 부드러운 맛보다는 좀 딱딱하실수 있어요. 기름기도 더있을거구요.

찌게되면 기름기는 빠지고 부드러워 집니다.

찌는방식이 샐러드와는 어울릴거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저희집1호는 양상추샐러드는 먹지않는데, 대패삼겹살이 올라갔다고하니 한번 먹어보네요.

아주 흡족한 표정이네요

저녁메뉴 성공입니다.^^

싱글벙글 혼자서 다먹어치우네요;;;;;ㅎㅎ

고기도 먹고 상큼한 발사믹드레싱이 들어가서 느끼하지도 않구요.

야채는 아삭거려서 더 맛있다며 고기도 리필해주었네요 .^^

퇴근해서온 저희집 세대주님도 먹어보고는...

이럼 야채샐러드 감당이 되겠냐고....고기값보다 야채값을 더걱정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

하긴 야채값이 싸진 않지요.

그래도 레스토랑 샐러드는 1만원쯤 하지않나요 ?

집에서 이렇게 먹으면 가성비 대박인 메뉴이지 싶어요.

1호의 식사평

1호가 대패삼겹샐러드를 먹고나서 새로산 포켓몬 수첩 첫장에 무언가를 열~심히 쓰더라구요

재우고나서 보니 저런 메모를 해놓았네요.

아침에 일어나서 칭찬해주어야겠네요.기특한1호랍니다.

 

오늘 저녁메뉴는 맛있는 발사믹 대패삼겹샐러드로  어떠세요?ㅎ

손님접대용으로도 손색이 없답니다.^^ 한번만들어 드셔보세요 .

<발사믹 대패삼겹샐러드 요약본>
1. 샐러드는 씻어서 물기제거
2. 물에 월계수잎2장, 소주2T - 대패삼겹살, 허브솔트톡톡 6분간 찌기
3. 샐러드+대패삼겹살+발사믹드레싱 얹어 먹으면 완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