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보는 하루/삼남매네 식탁

집에서 만들어먹는 투다리 김치우동

by 메추리알333 2022. 11. 17.
반응형

 김치우동하면 바로 투다리 김치우동이 생각나네요

친구들과 모이면 간단하게 먹기 좋았던 투다리 김치우동.

식사로도 좋고, 술안주 국물로 칼칼한 김치우동 한그릇하면 딱이거든요.

김치우동 완성샷

지금은 투다리 가본지가 10년이 더 된거 같아요.

육아를 하다보니 밤에 나가서 먹고 놀아본 적이 정말 없는거같네요.

나가더라도 아이들이 신경쓰이기도하고 맘편히 먹기 쉽지 않거든요.

하지만 종종 투다리 김치우동은 추울때면 생각나더라구요.

집에서도 투다리 김치우동을 먹을 수 있게 알려드릴게요.

재료도 별다른게 없어요 . 

시중에 냉장 우동면은 보통 식초로 코팅을하기때문에 끓이고나서도 맛이 시큼한 맛이 남아있구요.

면발도 쫄깃하기보단 약간 퍼지고 뚝뚝 끊기는 느낌이더라구요.

냉장우동면 제품도 시중에 파는게 전혀 싸지 않더라구요....;;; 

 

김치우동에 사용되는 우동면은 천일식품에서나온 '사누끼우동(냉동면)'을 사용하시면 되요.

다시용국물에 쓰이는건 '청수우동다시'라는 제품이구요

김치는 친정집에서 가져온 김치를 사용했어요

김치우동 재료

<집에서 만들어먹는 투다리 김치우동>
재료 : 천일식품 사누끼우동면(냉동면), 청수우동다시, 물500-600ml, 김치적당량,
          우동건더기스프, 냉동슬라이스유부, 가다랑어포(가쓰오부시)

사누끼우동면과 청수우동다시

평소 집에는 없는 제품들이라 처음 한번은 다 사야했어요.

이렇게 많이 먹어지겠나 싶었는데... 이미 한박스 다 먹고 우동을 최근에 또 더 구입했어요 

주말 점심때 아이들은 그냥 유부우동, 어묵우동으로 만들어 주면 엄청 잘먹어요.

면발이 정말 맛있는 우동집에서 먹던 그 쫄깃한 우동식감 이거든요.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가서 사먹는것보단 확실히 가성비도 좋고 언제든지 먹을 수 있는 편리성이 있어요.

김치우동을 10분안에 만들 수 있어요, 손이빠르신분이면 5분안에 완성 가능합니다.

 

투다리표 김치우동 만들기

1. 사누끼우동면을 끓는물에 1-2분 삶아서 찬물에 식혀준다

사누끼 우동면은 해동할 필요없이 끓는물에 1-2분이면 녹습니다. 면을 익힌다기보단 데운다는 개념으로 보시면되요

2. 물500-600ml에 청수우동다시 3T, 슬라이스유부, 우동건더기스프 ,김치를 넣어준다. 1분정도 더 끓여줍니다

청수우동다시를 넣고나서 간을보시고 싱거우면 1/2~1T첨가해주시면되요. 제품에 희석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나와있어요.

김치우동이기때문에 싱겁더라도 김치국물로 간을 맞춰주셔도 좋답니다.

3. 그릇에 우동, 국물을 붓고 가다랑어포가 있으면 첨가해도 좋습니다. 가다랑어포를 안넣어도 맛있어요

가쓰오부시 올린 김치우동

 

투다리 김치우동에는 슬라이스유부가 들어가야지 거의 맛이 유사하답니다.

유부에서 나오는 약간 기름진 맛이 포인트였나봅니다.

가다랑어포는 일부러 구입해서 넣으시지 않아도 되구요.

반응형

 

집에서 만드는 투다리표 김치우동

 

제가 구입한 제품에대한 정보를 드릴게요.  경험담 공유하는게 중요하다고 보거든요.

저는 쿠팡에서 우동면을 40개짜리 한박스를 샀습니다.

소량쓰실분은 노브랜드에가시면 천일식품에서 나온 사누끼우동면 냉동제품을 5개 묶어서 팔아요 .

두제품다 먹어보니 동일한 우동면이었어요. 제조회사가 천일식품으로 같기때문이죠.

노브랜드에서 5개 한팩에 4900원가량주고 샀었던거같아요 (1개당 1000원)

쿠팡에서 개별포장제품 40개 26,000원, 5개묶음으로 포장된제품 8팩 20,000원정도예요

개별포장제품은 개당650원, 5개포장제품은 개당 500원 정도 하네요.

 

한번 테스트용으로 사먹어 보실분은 노브랜드에서 파는 천일식품 냉동 사누끼우동면 사용해보시면 되요.

그러고 맛있다하면 인터넷으로 사두시는 방법 추천드려요.

처음에는 5개포장된 제품으로 한박스 사보았는데,

5개중에 1개만 사용하고 남은걸 보관하니, 우동면이 수분이 날라가서 표면이 메마르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돈을 조금 더 주고 ,개별포장 제품을 사용해보니 그런현상이 없네요. 

인원수에 맞게 꺼내서 먹으면 되니 저는 개별포장된 제품을 다음에도 살거같아요.

 

겨울엔 뜨끈한 어묵우동한그릇 만들기

 

겨울엔 뜨끈한 어묵우동한그릇 만들기

어제,오늘 추위가 장난이아니네요 2호 등하원때 정말 춥더라구요. 추울 때는 역시나 국물요리가 최고죠. 지난번에 투다리 김치우동을 만들어봤었는데 오늘은 아이들도 잘 먹는 어묵우동을 포스

lemontree333.tistory.com

 

감칠맛 나는 해물볶음우동만들기(야끼우동,야끼소바만들기)

 

육수로 사용했던 청수우동다시도 한번 사두면 국물요리에 여러모로 잘 쓰일거예요. 1.8L에 6,500원 정도예요. 

냉동유부 슬라이스는 넣어주시는게 국물맛이 한층더 좋아진답니다.^^

 

점점더 추워지는 날씨기에 집에서 투다리표 김치우동 한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