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보는 하루/삼남매네 맛집

창원 진해 중원로터리, 여좌천카페 팥이야기(팥빙수맛집)

by 메추리알333 2024. 2. 17.
반응형

진해 군항제가 다음 달이면 시작이라고하니 

벌써부터 추위가 한결 누그러진 것 같네요.

그래서 오늘은 진해에서 오래된 팥빙수 맛집을 다녀왔답니다.

예전에 가보곤 아이들이 있고서는 가보질 못했는데

처음으로 아이들 셋을 데리고 다녀왔답니다.

중원로터리, 여좌천 근처 맛집인 팥이야기 소개해드릴게요. :)

 

창원 진해 중원로터리, 여좌천카페 팥이야기(팥빙수맛집) 

진해 팥이야기 팥빙수

팥이야기 진해점

위치 : 경남 창원시 진해구 편백로 18-2 (창선동 9-3)
영업시간 : 평일 11:00~21:00, 주말 11:00~18:00
휴무일 : 2, 4주 수요일

전화 : 055-546-7872

 

▶팥이야기 진해점 위치

팥이야기 진해점위치

진해를 처음 오시는 분이라면 길이 많이 헷갈릴 수 있어요.

물론 네비를 찾아오면 그래도 쉽지만 도보로 찾느다면 

중원로터리, 북원로터리, 남원로터리에서 헤매실 수 있답니다.

 

제황산 모노레일에서 직진해서 있는 로터리가 중원로터리예요.

그대로 직전해 있는 골목길로 오시면 팥이야기가 나온답니다.

제황산 모노레일→중원로터리 →공설운동장방향으로 걸어오면 팥이야기가 있어요.

팥빙수를를 먹고 제황산 모노레일도 탔답니다. :)

 

팥이야기 - 메뉴, 가게내부

▶ 팥이야기 메뉴판

팥이야기 메뉴판

팥이야기 메뉴는 팥빙수, 팥죽, 그외 음료로 나뉘는 것 같아요.

거의 팥빙수, 팥죽을 드시는 분들이 80~90%였답니다.

팥을 싫어하시는 분도 드실 수 있는 커피, 수제차가 있나봅니다.

 

점심을 먹고나서 2시쯤 갔는데 자리는 거의 만석!!!

다행히 다락방 같은 단체석자리가 있어서 앉았어요.

카운터에서 바로 팥빙수 2개를 주문하고 올라왔네요.

 

▶가게 내부

팥이야기 가게내부

도착했을때는 만석이어서 다 먹고 나올때 

사진을 후다닥 찍어왔어요.

저희가 앉은 다락방같은 곳은

단체석으로 6인이상 이용가능하답니다.

운이 좋게 저자리만 남아서 5인이었지만 이용할 수 있었어요.

 

아이들 3명인 터라 난간이 살짝 낮기때문에

안전상 벽쪽으로 앉게해달라고 하시더라구요. :)

호기심이 많은 아이들은 자제를 꼭 해야할 듯했어요.

그래도 분위기있는 자리에 앉아서 기분은 엄청 좋았네요.

반응형

팥이야기 팥빙수

팥이야기 팥빙수

다락방 같은 곳이지만

단체석이니 

테이블은 아주 널~~찍하답니다.

먼저 시켰던 팥빙수 2개를 먹어주었지요.

하루 1분 사이좋은 남매가 머리 맞대고 먹는 사진도 찍었네요.

순식간에 사라지는 마법이.....;;;;

팥빙수를 좋아하는 1호는 맛있다며 한그릇 더 주문을 해주시네요. :)

팥빙수 추가

아까는 급하게 먹어서 몰랐는데

팥빙수를 보니 팥외에 사과쨈이 들어가있네요.

처음엔 허겁지겁 먹는다고 사과쨈이 있는지도 모르고 먹었답니다.

두번째 시킨건 예쁘게 사진을 담을 수 있었네요.

정말 들어간건 빙수, 팥, 사과쨈인데 

물리지 않는 단맛이라서 그런지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인위적이 단맛이 아니라 팥 본연의 단맛이라 그런가봐요.

 

팥죽을 드시러오시는 어른분들도 정말 많았고

포장해서 가시는 손님도 많았어요.

팥빙수를 먹을 때

혹시나 추울까? 염려를 했는데

가게 내부는 엄청 따뜻해서 그럴 걱정 전혀 없답니다.

아이들이 다 먹고나서도 기침하지않았어요.

추운데 팥빙수먹고 감기걸릴까 걱정했지만 그럴필요가 없더라구요.

 

군항제 기간이 되면 손님들이 더 북적북적 해질텐데

그 전에 한번 더 먹으러 와 봐야겠어요.

 

진해 중원로터리, 여좌천 맛집으로 팥이야기 추천해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