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남매의 하루/삼남매네 생활정보

러닝입문자용 시계 갤럭시워치7 10km 실사용후기(gps정확도 비교)

by 메추리알333 2024. 8. 30.
반응형

아이 셋을 키우다보니 남는 거라곤 

제 몸에 붙은 살 뿐이었어요....;;;;

건강도 잃고.. 자신감도 잃고.. 뭐..그렇더라구요.

 

4년전에는 걷기로만해서도 7kg감량을 했지만

이젠 걷기만으로 살이 빠지지 않는 시점까지 왔어요.

올해 4월부터 러닝(달리기)를 시작해서 지금까지 10kg정도 감량했답니다.

러닝을 시작하다보니 이것저것 필요한게 생기더라구요.

그 중 필요했던게 러닝시계!!!!!

러닝시계를 찾아보면 딱 많이 보이는게 가민, 애플워치, 갤워치 이렇게 있답니다.

고민끝에 구입한 갤워치7 실사용후기를 적어볼게요.

 

러닝입문자용 시계 갤럭시워치7 10km 실사용후기(gps정확도 비교)

갤워치7

저도 러닝시계를 사면 무조건 가민을 사야지!!하고 맘 먹었던 1인이었어요.

하지만 가민 가격대가 만만치않다는건 다들아시죠.

가격이 그나마 저렴한버전은 GPS정확도면에서 비싼버전과 확실히 차이가 있더라구요.

열심히 뛰었는데 GPS가 이리저리 튀어서 기록이 엉망이라면 저라도 싫을듯 해요.

그렇다고 내가 얼마나 러닝을 오래할지? 의문이 드는 런린이라면 

저 처럼 부담없이 갤워치7을 사용하는것도 좋은 것같아요.

갤럭시 워치7 개봉기

갤워치7

갤워치7은 나온지 얼마되지않은 제품이라 후기가 없더라구요.

갤워치7울트라보다는 그냥 갤워치7이 크기가 적당했어요.

크기도 40mm, 44mm 두가지가 있지만 본인손목에 부담없는게 가장 좋지요.

저는 40mm로 선택하고, 블루투스기능만 되는 갤워치7으로 선택했어요.

항상 핸드폰과 시계가 같이 있기에

굳이 갤워치에 LTE요금제(월 11,000원정도)를 낼 필요는 없었어요.

폰과 시계가 멀리 떨어져있지않다면 블루투스기능만 되어도 충분하답니다.

블루투스만 되는 모델은 LTE자급제 모델보다 3만원가량 저렴했어요.

갤워치 7 40mm(블루투스)로 33만원정도에 데려왔어요.

 

갤워치 7 10km 러닝 실사용후기 (NRC 어플과 정확도 비교)

갤워치7

갤워치의 가장 좋은 점은 내가 그냥 움직이기만해도

걷기로 인식하고 자동으로 실행되어 측정해주고있어요.

이점이 은근~~히 사용했을때 유용했어요.

내가 걷다가 멈추면 자동으로 기록도 멈춰진답니다.

 

메인화면에 운동하기 버튼을 실행하고

달리기버튼을 누르면 그때부터 뛰시면 된답니다.

달리기외에도 걷기, 러닝머신, 실외/실내자전거, 하이킹, 트랙달리기, 풀수영, 야외수영등등 

다양한 운동측정을 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물론 수영을 할때에는 워터락 기능을 누르고 사용하셔야된답니다.

 

구입한지 3주정도 지났는데 야외러닝, 실내러닝머신을 탔을 때 거의 정확했어요.

갤럭시워치 7을 차고 NRC(Nike Run Club) 어플로

거리를 다 측정해본 후기 남겨볼게요.

 

반응형

10km 러닝후, 갤워치7(삼성헬스)  vs NRC(Nike Run Club)어플 측정비교

왼쪽 -갤워치7/ 오른쪽- NRC

지난주 토요일 새벽5시에 러닝다녀왔던 기록이예요.

새벽아니고서는 도저히 뛸 엄두가 나지 않는 날씨였네요.

평균페이스,  최고페이스, 평균케이던스, 위치기록을 비교했을 때 

오차범위가 없었답니다.

NRC어플을 이용할때는 절전모드를 꼭 해제해주셔야지 GPS가 정확하답니다.

10km거리를 달렸을 때 배터리가 부족한 현상도 전혀 없었구요.

10km, 하프코스정도 뛰시는 분이라면 갤워치7만 사용해도 정확할 것 같아요.

 

갤워치7을 사용하면 삼성헬스에 기록이 자연스레 남더라구요.

갤워치를 사용하면서 남은 기록을 보니

핸드폰으로 측정되던 기록보다 훨씬 다양한 정보들이 있더라구요.

갤럭시워치7 운동기록

 

갤워치7을 차기전에는 심박수, 케이던스 이런 세세한 것들은 측정되지않았어요.

달리기상세분석이 있는지도 몰랐답니다.

갤워치를 차고나서 측정된 기록을 보니 

내가 달릴 때 1km 구간마다

페이스가 어떻게 높고 낮아지는지 한눈에 알 수 있었어요.

달리기 상세분석을 보니 어떻게 달리고 있었는지도 세세히 기록되있어서 

다음번 달리기에 어떻게 고쳐야할지 한번 더 생각해볼 수 있게되더라구요.

 

 

갤럭시워치7 온도, 습도, 바람

 

제가 뛰었던 날에 온도, 습도,바람에 대한 정보도 저장되어있답니다.

왼쪽기록은 10km러닝 한 날

새벽5시 습도98% ???

새벽 5시임에도 물속에서 뛰는 느낌이긴 했어요.

습도도 달리기할때 영향이 무지막지 크다는걸 몸소 느꼈답니다.

 

얼른 선선한 가을바람을 맞으면서 오전 10시에도 뛰어보고싶네요.

오늘 오전10시에 뛰었다가 3km정도 뛰고 바로 걸어왔어요....

기온이 30도, 바람이 5km/h라니... 

일본으로 간 태풍영향이 여기까지 오네요.

바람이람 씨름하다가 "악~~~"소리지르고 왔네요. 

뛰어도 뛰어도 제자리~~

도통 속도도 나지않고 체온만 쭉쭉 올라가더라구요.

 

오늘 거제 섬꽃 전국마라톤대회 참가 접수를 했답니다. :)

내 생애 첫 10km 대회인데 설렘반 기대반이네요.

대회회신청했으니 더 의지를 불태워서 달려봐야겠지요?ㅎㅎ

 

이상 내돈내산 갤워치7 실사용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