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고보는 하루

2024 진해군항제 한눈에 알아보기(일자별행사, 개막전야제, 군부대개방 및 함정견학 사전예약)

by 메추리알333 2024. 3. 16.
반응형

오늘 2024년 진해 군항제에 대한

벚꽃투어버스, 무료셔틀버스 ,주차장정보등을 올려보았는데요.

군항제 행사일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팜플릿이 나와 올려보려해요.

군항제에서 가장 큰행사는 

개막전사 전야제(초대가수), 불꽃축제, 블랙이글스에어쇼라고 생각이 된답니다.

행사일정을 보고 언제쯤 놀러가면 좋을지 일정을 짜보는데 도움이 되지싶어요.

 

2024 진해군항제 한눈에 알아보기

(일자별행사, 개막전야제, 군부대개방 및 함정견학 사전예약)

▶ 일자별 행사안내

제62회 진해군항제 일자별 행사안내(출처: 진해군항제 홈페이지)

진해군항제는 행사장소가 크게 나눠보았어요.

  • 중원로터리부근 ( 공설운동장, 북원로터리, 여좌천, 진해중앙시장)
  • 경화역
  • 진해루(3월27일 불꽃축제, 3월29~31일 
  • 해군사관학교
  • 해군진해기지사령부

먹거리가 있는 곳

중원로터리(향토마켓), 여좌천 (푸드트럭), 경화역(푸드트럭), 중앙시장(벚꽃마켓)에서 만나 보실 수 있어요.

다양한 행사가 있다보니 자세히 보지않으면 놓치겠더라구요.

▶ 주요행사장 위치안내

주요행사장 위치안내 (출처 : 진해군항제 홈페이지)

위의 팜플릿이 메인인 듯해요.

지도를 보면 행사장 위치, 주차장위치, 셔틀버스 노선도, 주요 벚꽃명소등 간략히 표현이 되어있어요.

자세한 정보를 알고싶으면 아래 포스팅도 같이 봐주시면 되지싶어요.

2024 진해군항제 주말, 평일셔틀버스 및 주차장 위치안내

 

2024 진해군항제 주말, 평일셔틀버스 및 주차장 위치안내

다음주에 열릴 진해군항제의 소식이 드디어 올라왔네요. 보통 군항제에 차를 가지고 오시는 분이 많을거라 예상되는 만큼 진해군항제 주차장 위치, 셔틀버스정보를 먼저 안내해드릴게요. 작년

lemontree333.tistory.com

 

작년 군항제와 크게 다른점은

먹거리장소의 이동이랍니다.

작년에는 진해루 일대에서 진행이 되었다면, 올해는 매년 열렸던 중원로터리 일대에서 열린답니다.

작년 바가지요금으로 크게 기사가 나가고 올해는 어떨지 궁금하긴하네요.

시정이 되어서 착한가격으로 먹거리를 먹는다면

훨씬 더 기분좋은 군항제가 될 듯하네요.

 

 군항제 개막전야제 행사정보

진해군항제 개막전야제(출처 : 진해군항제 페이스북)

군항제 개막전야제에서 가장 기대하는게 바로 초대가수지요.

모두들 초대가수가 장민호, 로이킴이라는 사실을 듣고

올해는 어머님들이 많이 출동들 하시지싶네요.

저희는 아이들이 셋이나 되다보니 아직 저런 행사는 근처에 얼씬도 못한답니다.

사람이 너무 많은 곳이기도 하고 시간대도 너무 늦어서 갈 엄두가 안나네요.;;;;

가시는 분들이 부러운 1인이랍니다.

 

반응형

진해군항제 군부대개방 일정, 함정견학 사전예약신청

군부대 개방일정(출처 : 진해군항제 홈페이지)

진해 군항제 기간에는 군부대를 개방한답니다.

해군사관학교, 해군진해기지사령부의 개방기간은  3월23(토)~4월 1일(월) 

미해군진해부대 CFAC3월30일(토) 11:00~16:00에만 개방이되네요.

제가 가봤을 때 차량, 버스를 이용하기보다

도보로 이용하는 것이 

벚꽃을 즐기기 가장 좋은 방법!!!!!

군부대 내에서 주요 행사일정을 보고 사전신청해야하는 함정견학외에는 당일 즐길 수 있어요.

함정견학신청3월4일부터 20일까지 접수를 받고있어요. 

아직 3일정도 신청기간이 남았으니 관심있으신분을 서둘러 접수하면 될 듯해요.

함정견학은 군항11부두에서 진행되니 위치를 미리 숙지하고 가시면 좋겠죠.

 

진해군항제 정보를 많이 아는 것 만큼 

다양하게 즐길 거리가 있답니다. 

얼마전 다녀왔던 제황산공원 모노레일도 군항제기간에는 상시운영한다고 해요.

진해 시내 멋진 벚꽃풍경을 보기엔 제황산공원 전망대가 최고일 듯해요.

창원 진해 가볼만한 곳으로 제황산공원모노레일카(요금정보, 운영시간)

 

창원 진해 가볼만한 곳으로 제황산공원모노레일카(요금정보, 운영시간)

얼마전 진해에 유명한 팥빙수집을 다녀왔던 후기를 썻었어요.. 바로 중원로터리 근처에 위치해있기에 팥빙수를 먹고 나오면 바로 제황산공원모노레일이 보인답니다. 이번 달에 있을 진해 군항

lemontree333.tistory.com

제황산 공원을 쭉내려오면 맛있는 팥이야기에서 팥빙수도 한그릇 먹어주면 금상첨화겠지요.

벚꽃이 만개하는 진해 군항제가 되길 바래봅니다. :)

 진해 군항제명소, 진해 벚꽃드라이브코스

 

진해 군항제명소, 진해 벚꽃드라이브코스, 군항제기간 무료셔틀버스안내

아직 2월 초입이지만, 벌써 매화축제, 벚꽃축제들 각종 개화시기들이 방송에 나오고 있네요. 매화는 3월 초~중순, 벚꽃은 3월 말~4월 초쯤이 절정이었어요. 올해 진해 군항제 시기는 2023.03.25(토)~20

lemontree33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