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남매의 하루/삼남매네 건강정보

챔프,콜대원 대체 해열제로 어린이타이레놀(아세트아미노펜)

by 메추리알333 2023. 7. 1.
반응형

얼마전 어린이 아세트아미노펜 해열제 품귀현상이 있었죠.

대표적이었던 챔프빨강이가 문제가 되면서 전량회수에 들어갔고

그 대체품이었던 콜대원제품을 샀었는데...그마저도 문제가 있었어요.

아이들이 아플 때 먹는 해열제가 문제가 생기다니 정말 어이 없는 일이였네요.

다행히 이번에 구입해둔 어린이 타이레놀 현탁액에 대한 정보를 포스팅해봅니다.

 

챔프,콜대원 대체 해열제로 어린이타이레놀(아세트아미노펜)

어린이 타이레놀 현탁액

챔프빨강이, 콜대원이 시중에서 80~90%를 차지하고 있던터라

이 두 제품이 문제가 터지고나니 아세트아미노펜계열 해열제를 찾기가 하늘의 별따기였어요.

상대적으로 아이들이 적은 동네의 약국에는 있어서 얼른 사왔답니다.

 

대표적인 성인들의 해열진통제는 "타이레놀 500mg" 이지요.

어린이 타이레놀 가루형태도 있지만 복용하기가 편하지 않고 양조절이 힘든 단점이 있더라구요.

찾아보니 어린이타이레놀 시럽형태도 있어서 바로 구입했답니다.

 

어린이 타이레놀 현탁액(아세트아미노펜 계열)

아세트아미노펜 해열제

어린이 타이레놀 현탁액 

  • 사용연령 : 만 4개월~ 만 12세 (알약을 잘 삼키지 못하는 어린이용)
  • 효능, 효과 : 감기로 인한 발열 및 통증, 두통, 신경통, 근육통, 월경통, 삔 통증, 치통, 관절통, 류마티스성통증
  • 만 12세 이하 소아 : 다음 1회 권장용량을 4~6시간 마다 필요시 복용
연령 몸무게 1회 권장용량
4개월~6개월 7~7.9kg 2.5mL
6개월~23개월 8~11.9kg 3.5mL
만 2세~3세 12~15.9kg 5mL
만 4세~6세 16~22.9kg 7.5mL
만 7세~8세 23~29.9kg 10mL
만 9세~10세 30~37.9kg 12.5mL
만 11세 38~42.9kg 15mL
만 12세 43kg이상 20mL

* 만 2세 미만의 소아에게는 의사, 약사와 상의하여 먹일 것.

 

저희 3호는 23개월, 11.5~12kg정도라서 타이레놀시럽 4~4.5ml정도 먹인답니다.

보통 시럽병에 다먹이고 나면 시럽점도때문에 밑부분에 해열제가 남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약병에 5ml선까지 맞춰서 주고 남는부분이 발생하니 4.5ml정도는 먹이는 셈이랍니다.

아이들 열이 날때  해열제를 정상 용량을 다 복용해야하는데

울고불고 먹기 싫어하기때문에 남은 약을 끝까지 짜먹이기란 쉽지 않더라구요.

그냥 맘편하게 남는용량을 감안해서 조금 더 넣어주면 된답니다.

 

반응형

 

저희 집 아이들이 열이 날때는 맥시부펜을 바로 먹인답니다.

1호가 어릴때는 아세트아미노펜계열부터 먹였지만 열이 잘 잡히지도 않고, 

약 복용시간도 맥시부펜보다는 2시간 짧기때문에 보다 많은 약을 먹이는 셈이되더라구요.

대체로 목이 부어서 열이 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소염작용까지 해주는 맥시부펜(덱시부프로펜계열)을 먹여요.

하지만 맥시부펜을 먹어도 열이 떨어지지 않을 때는 교차복용을 해주기위해 아세트아미노펜계열의 약이 

꼭 집에 구비되어있어야해요. (교차복용은 2시간)

하지만, 맥시부펜은 복용연령이 6개월부터, 타이레놀현탁액은 4개월부터 이니 참고해주셔야해요.

 

 2호 접종 열, 해열제 종류와 교차복용법

 

육아일기 :) 2호 접종 열, 해열제 종류와 교차복용법

지난 토요일 독감접종을 1,2,3호 무사히 다마치고 집에서 푹쉬어야하는데.... 2호의 불치병... 나가자병이 있어요ㅠ 세대주님이 오늘은 집에서 쉬는게 좋다~ 집에서 놀자~~~해도 나는 모르쇠~~하고

lemontree333.tistory.com

교차복용에 대한 내용이 있었던 이전포스팅도 참고해올려봅니다.

그당시에는 챔프빨강이로 포스팅된 점 감안해주시면 되세요.

 

 

아무래도 해열제 먹일는 일이 일어나지 않는게 가장 좋겠지만

아이들이 어린이집, 유치원 생활을 하다보니 열이나며 아플때가 많답니다.

확실히 초등학교 들어간 1호는 면연력이 생겨서인지 동생들이 아파도

괜찮더라구요,ㅎㅎㅎ

2호와 3호도 얼른 초등학생쯤 컸으면 싶네요 . :)

 

이번에 구비해둔 어린이타이레놀 시럽을 개봉할 일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