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보는 하루/삼남매네 맛집

창원 진해 조개구이맛집으로 머구리 구이전문점(진해 현지인맛집)

by 메추리알333 2024. 3. 21.
반응형

지난해 저희 1호가 청사포에서 먹은 조개구이가

너무나도 감질나게 맛있었던 기억이 있었나보더라구요..

가리비구이가 그렇게 맛있었다며....

청사포에 조개구이가 가격이 비싼편에 속했어요.

최근 가리비구이를 또 먹으러 가자고 이야기하길래

지난주 가성비좋은 조개구이집을 다녀왔어요.

진해 현지인분들이 추천하는 조개구이 맛집이랍니다.

 

창원 진해 조개구이맛집으로 머구리 구이전문점

창원진해맛집 머구리

머구리 구이전문점

위치 : 경남 창원시 진해구 충장로445번길 20-1
영업시간 : 월~토 16:00~23:00, 일요일 16:00~22:00
휴무일 : 매달 1,3번째 월요일 정기휴무

전화 : 055-543-7122

위치는 네비를 찍고 오시는게 가장 정확해요.

진해 석동 알뜰주유소 사거리에서 아랫방향으로 내려오시면 된답니다.

보통 조개구이를 먹는다면 가격대가 어느정도 나가는게 사실이예요.

청사포 조개구이를 먹었을때 14만원어치가

여기 진해 머구리에선 7만원 정도와 유사했어요.

그만큼 가성비 대박인 조개구이맛집인건 확실!!!!!

이날도 오후 5시30분쯤 도착했는데 대기를 해야했어요.

카운터에 인원수, 전화번호를 적어두면 순서대로 불러주는 시스템이예요.

 

진해 조개구이맛집 머구리 메뉴, 가격

머구리 조개구이 메뉴, 가격

가게앞에 벤치에서 기다리면서 찍어보았어요.

대합, 조개, 가리비, 키조개, 문어, 낙지 등등 싱싱한 해산물들이 있었어요.

메뉴판을 보면 조개구이, 조개전골 가격이 59,000원, 69,000원, 79,000원 이렇게 있어요.

왕새우 소금구이, 조개볶음밥, 해물라면, 전복죽 등 딱 필요한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저희의 목적은 가리비구이!!!!!

키조개+가리비 68,000원 메뉴를 시켰답니다.

먹어보고 부족하면 가리비 반을 더 추가하려고 했어요.

가격대는 일반 조개구이집과 비슷하지만

실제 나오는 조개의 양이 1.5배가량 많았어요.

조개구이집치고 아주 착한편에 속한답니다. :)

 

키조개+가리비구이세트

키조개, 가리비구이세트

먼저 연탄불을 세팅해주시고 칼칼한 홍합탕이 나온뒤 

가리비, 키조개를 가져다주셔요.

불판에 가리비, 콘치즈를 올려주시더라구요.

은박지에 있는 콘치즈를 가리비위에 덜어서 올리시면 되요.

저렇게 불판에 올린 양을 빼고도 가리비, 키조개, 소시지가 남아있어요.

 

반응형

 

가리비, 키조개

실제로 먹는사진은 찍을 수가 없더라구요.

먹기 바빠서 보글보글 끓을때 후다닥 찍어두었어요.

빨간양념이 든 건 매운맛이라 저희가 먹고 

달달한 하얀소스, 콘치즈가 올라간건 1호가 정~말 맛나게 먹더라구요.

청사포에서 먹던 조개구이보다 더 맛있었다고 !!! 엄지척!!

 

얼핏 조개의 양이 작아보일 수 있는데

먹다보면 양이 넉넉했어요. 

보통 술과 함께 먹으면 적당한 양이라고 보시면 될 듯해요.

가리비를 먹고 키조개를 먹어보니 식감이 완전 천지차이.

키조개는 조개관자살 식감이라 고기씹는 질감같았답니다.

키조개 껍데기안에 있는 조개살 양이 엄청 푸짐했어요.

저희 1호는 가리비가 더 맛있었다하고~

저는 키조개가 더 맛있었어요. :)

 

다 익은 조개들은 조개살, 조개국물을 은박지그릇에 다 모아서 

천천히 먹으면되는데 조개국물, 양념이 어우러져

그야말로 감칠맛 폭발입니다.

 

어릴때는 조개를 싫어하던 1호가 

조개구이맛을 알아버렸네요.

또 먹으러 오자는 약속도장을 받고 나오더라구요.

입이 점점 고급화하고 있는 우리 1호.

다음에 오면 두판은 거뜬히 먹지싶네요.....;;;

 

창원 진해맛집으로 머구리 조개구이 추천해봅니다. :)

창원 진해 돼지국밥맛집 승리돼지국밥

 

창원 진해 돼지국밥맛집 승리돼지국밥

부산에 대표음식은 밀면, 돼지국밥이지요. 한창 서울로 면접을 보러가던때에 서울에는 돼지국밥이 없다는 사실을 알았어요. 순대국밥을 시켜먹었더랬죠.;;;; 개인적으로 굳이 부산이 아니더라

lemontree33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