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보는 하루/삼남매네 식탁

제철딸기로 바로 만들어먹는 딸기우유, 딸기라떼 레시피

by 메추리알333 2024. 1. 22.
반응형

딸기가 금값이라서 못사오던때가 있었어요.

제가 마트가서 딸기가격보고 기겁하고 사진까지 남겨놓았네요.

11월초 딸기가격

11월 초에 500g한팩 가격이 무려24,800원인걸보고 

제 눈이 잘못된 줄 알았네요.

작년 제일 비쌀때 18000원인가 그랬던거같은데 ...

딸기가격이 내려갈때까지 아이들을 데리고 마트는 가지 않았다는 썰이..;;;

저희집은 인당 한팩씩 먹어야하기에 

자칫 딸기로 10만원을 채우는 기적을 맛 볼수 있죠.

지금 마트에 할인가로 500g한팩에 8,000원~9,000원이면 살 수 있더라구요.

꼬마 딸기, 한입딸기, 디저트 딸기는 1키로에  만원조금 넘더라구요.

이제야 좀 딸기도 먹어보고 딸기라떼도 만들어먹어봅시다.

 

제철딸기로 바로 만들어먹는 딸기우유, 딸기라떼 레시피

리얼딸기라떼

요즘 바나나우유에서 나오는 딸기맛우유를 아이들이 너무 잘먹더라구요.

딸기맛우유는 가공우유라는 사실.

딸기맛우유를 줘도 되지만

집에 딸기가 있다면 딸기우유(딸기라떼)를 만들어 먹으면 좋아요.

만들어둔 딸기청 없이도

바로 딸기우유(딸기라떼)를 만들어 볼께요.

 

즉석 딸기우유,  딸기라떼 만들기

<딸기우유, 딸기라떼 1인분 재료>
- 딸기 50g + 50g
- 설탕 30g
- 우유 180~200ml


* 딸기 작은사이즈 5개분량 = 50g
*설탕양은 딸기와 동량으로 50g해주셔도 되세요.

딸기우유, 딸기라떼 재료

딸기우유, 딸기라떼에 들어가는 재료는 간단합니다.

딸기, 설탕, 우유만 있으면 끝!!!

딸기 절반을 설탕과 섞어서 청으로 만들고 

나머지 딸기는 식감좋게 썰어서 우유와 부어주면 완성이예요.

 

딸기우유, 딸기라뗴 만드는 순서

딸기우유, 딸기라떼 만들기

딸기우유, 딸기라떼 만드는 순서

1. 딸기50g+ 설탕30g~50g을 넣고 으깨어주기(포크나 푸드매셔로 으깨주기)
2.나머지 딸기 50g은 깍둑형태로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기.
3. 컵에  딸기청만들어 둔 것(1번)→ 썰어둔 딸기를 넣어주고 
우유를 180~200ml정도 넣어주면 완성.

잘 저어줘야지 밑에 가라앉은 딸기청이 잘 섞여요.

 

아이들이 먹는 것이라 너무 달게 만들지 않으려고 

설탕량을 50g이아닌 30g으로 잡았어요.

달달한 딸기라뗴를 좋아하신다면 조금 더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처음 제조했던 컵용량이 작았던 터라 우유 100ml를 넣었더니 가득찼어요.

맛은 아주 진~했지만 우유보다 건더기가 많아서 먹기가 조금 불편했어요.

조금 더 큰컵에 붓고 우유를 추가로 더 넣어주었어요.

그랬더니 호로록~ 호로록~ 마실 수 있는 딸기우유, 딸기라떼가 완성!!!

반응형

완성된 리얼 딸기우유, 딸기라떼

정말 초스피드로 후다닥 만들 수 있는 딸기우유예요.

설탕양이 제법 많이 들어간게 조금 흠이라면 흠이지만

카페에가서 사먹는 딸기라떼는 더 달다는 사실..;;

 

한입딸기는 가격이 보다 더 싸니

딸기우유로 만들어 먹으면 딱이예요.

집에서 간단히 딸기우유, 딸기라떼 만들어 드셔보세요.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은 딸기우유 한번 만들어보시면 좋지싶네요. :)
반응형

댓글